루이비통, 29일 한강 세빛섬서 국내 첫 패션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이달 말 한강 세빛섬에서 국내 첫 패션쇼를 연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29일 서울 서초구 한강 세빛섬에서 '2023 프리-폴(Pre-fall)' 패션쇼를 개최한다.
루이비통이 국내에서 패션쇼를 여는 것은 최초다.
앞서 이탈리아 명품브랜드 펜디도 2011년 세빛섬에서 '2011년 가을·겨울 컬렉션'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찌, 5월 서울서 패션쇼 열어…경복궁 근정전 일대 유력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이달 말 한강 세빛섬에서 국내 첫 패션쇼를 연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29일 서울 서초구 한강 세빛섬에서 '2023 프리-폴(Pre-fall)' 패션쇼를 개최한다. 루이비통이 국내에서 패션쇼를 여는 것은 최초다.
서울 대표 수상 복합문화공간인 세빛섬은 최대 수용 인원이 6000명 정도다. 물 위에 떠 있을 수 있는 부체 위에 건물을 짓는 플로팅 형태의 건축물이다. 서울의 대표 야경 명소로도 꼽힌다.
앞서 이탈리아 명품브랜드 펜디도 2011년 세빛섬에서 '2011년 가을·겨울 컬렉션'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프리-폴 컬렉션은 브랜드 정규 컬렉션인 가을·겨울(FW) 컬렉션 이전에 선보이는 컬렉션이다. 이번 쇼는 루이비통이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처음 여는 패션쇼다. 루이비통은 2019년 인천공항 격납고에서 '2020 크루즈 스핀-오프 쇼'를 열었는데, 이는 같은 해 5월 뉴욕에서 선보인 크루즈 쇼를 재현한 로컬 쇼였다.
이번 행사에는 2013년부터 루이비통 여성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를 맡아온 니콜라 제스키에르의 내한 가능성도 점쳐진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 역시 5월16일 '2024 구찌 크루즈' 패션쇼를 연다. 구찌가 한국에서 패션쇼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개최 장소는 서울 경복궁 근정전 일대로 전해졌다. 구찌는 지난해 서울 경복궁 등에서 패션쇼를 열 계획이었으나 이태원 참사로 취소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 매장 CCTV 아래서 커플 성행위, 두눈 의심"…점주 '분통'
- 안철수 "15년 3개월 만에 밝힌다…강호동 얼굴 정말 크더라, 내 얼굴 2배"
- 곽튜브 "널 차단했었는데"…'멤버 왕따 의혹' 이나은 옹호에 역풍
- "콩밥 안먹네"…유아인·김호중 옥중 추석 '수제비·곤드레밥' 먹는다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동거…진한 스킨십 여전" 폭탄 발언
- 한지민, 최정훈과 열애 인정 후 근황 첫 공개…더 물오른 미모
- '10월 결혼' 조세호, 웨딩 화보 공개…행복 미소 [N샷]
- 이영애, 1박 1000만원 최고급 한옥 숙소에서 연휴 만끽 [N샷]
- '곧 서울로 이사' 이효리, ♥이상순과 제주서 보낸 소박한 추석
- 사유리, 자발적 비혼모 된 이유 고백…"조기 폐경 위기"[RE: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