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봄바람 타고 유럽 4개 도시 운항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항공이 유럽 주요도시 4곳의 운항을 재개한다.
대한항공은 2023년 하계 스케줄이 시작되는 지난 3월말부터 유럽 주요도시 4곳의 운항을 재개했다.
이번 대한항공이 운항을 재개하는 유럽의 도시들은 한국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대표적인 문화 관광 도시들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주1회 이스탄불 부정기편 운항에 이어 정기편 운항을 재개하며 증가하는 튀르키예 여행 수요를 뒷받침 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장거리 해외여행 수요 회복의 청신호로 작용 기대
대한항공이 유럽 주요도시 4곳의 운항을 재개한다. 장거리 해외여행 수요가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대한항공은 2023년 하계 스케줄이 시작되는 지난 3월말부터 유럽 주요도시 4곳의 운항을 재개했다. 인천-프라하, 인천-취리히를 시작으로 4월말 인천-이스탄불, 인천-마드리드 노선을 각각 주3회 운항 한다.
우선 오는 24일부터 인천-이스탄불 노선이 주3회(월·수·금) 운항할 예정이다. 오후 1시 4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오후 7시 40분 이스탄불에 도착하며, 돌아오는 항공편은 밤 9시 20분 현지를 출발해 다음날 오후 1시 25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이어서 오는 25일부터 인천-마드리드 노선이 주3회(화·목·일) 운항한다. 인천공항을 오전 10시 15분 출발해 마드리드에 오후 6시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은 현지시간 밤 8시 마드리드를 출발해 다음날 오후 3시5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이에 앞서 지난달 27일부터 인천-프라하 노선이 주3회(월·수·금) 운항을 재개했다. 인천공항을 오전 11시 출발해 프라하에 오후 4시 55분에 도착하며, 돌아오는 편은 현지시간 오후 6시 50분 출발해 인천공항에는 다음날 오후 1시 도착한다.
또 지난달 28일부터 인천-취리히 노선이 주3회(화·목·토)운항을 재개했다. 오전 11시 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오후 5시 30분 취리히에 도착하며, 돌아오는 편은 현지에서 오후 7시 30분 출발해 인천공항에는 다음날 오후 2시 5분에 도착한다.
이번 대한항공이 운항을 재개하는 유럽의 도시들은 한국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대표적인 문화 관광 도시들이다. 체코의 수도 프라하는 동유럽의 대표 관광지로 많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이 보존되어 있어 중세시대를 여행하는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
스위스 최대 도시이자 항공, 철도, 도로 등 모든 교통의 중심지인 취리히는 스위스 알프스 여행 코스의 관문으로 불리우고 있다.
튀르키예는 아야 소피아를 품고있는 수도 이스탄불 뿐만 아니라 카파도키아, 파묵칼레, 안탈리아 등의 관광지와 휴양지도 유명하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주1회 이스탄불 부정기편 운항에 이어 정기편 운항을 재개하며 증가하는 튀르키예 여행 수요를 뒷받침 할 예정이다.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는 각종 음식점, 카페와 쇼핑몰이 인접해 있고 돈키호테의 배경이 되는 도시 톨레도 당일치기와 명문 축구클럽 레알 마드리드 구장 투어 등 볼거리도 풍부하여 대표적인 관광도시로 손꼽힌다. 지난해 운항을 재개한 바르셀로나와 연계하여 최상의 스페인 여행에 도전할 수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올해 본격적인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여객 서비스 정상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제주CBS 김대휘 기자 jejupop@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컵라면 먹던 초등생 목 부위 흉기 휘두른 용의자…고등학생이었다
- '골프나 쳐볼까' 스크린골프장 지으려다 딱걸린 구치소
- 달리던 시내버스 횡단보도 건너던 초등생 들이받아 중상
- BTS 지민 빌보드 '핫 100' 1위…K팝 '새 역사' 썼다
- [단독]퇴직까지 몰고간 '공폭'…은평구청은 뭐했나
- 간호법은 어쩌다 '코로나의 영웅'서 '트러블메이커'가 됐나
- 순천 송광면 산불 야간진화 돌입…진화율 60%
- 전현희 감사, 9개월째 '진행 중'…"5%만 출근" 근거는?
- 尹, 양곡관리법 개정안 거부권 초읽기…취임 후 '1호' 행사
- 순천 송광면 산불 '3단계' 전환…진화 헬기 다시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