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행정운영에 반영할 생활 속 아이디어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는 시민의 편익 증대를 위한 각종 제도 개선과 효율적인 행정운영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인천시정 발전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언제든지 국민신문고 또는 인천시 홈페이지, 우편 등을 통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시민의 편익 증대를 위한 각종 제도 개선과 효율적인 행정운영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인천시정 발전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언제든지 국민신문고 또는 인천시 홈페이지, 우편 등을 통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제출된 제안은 관련 부서에서 창의성, 효과성, 실시가능성 등을 관계법령에 따라 검토하여 채택 여부를 결정한다. 채택된 제안은 실시계획을 수립해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며, 채택되지 않은 제안에 대해서는 인천시 4급 이상 퇴직 공무원들로 구성된 제안 디자인 자문단을 통해 채택 가능성을 살펴보고 보완해 시민들의 편리한 삶을 위해 실현시켜 나갈 예정이다.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시민의견 수렴, 제안심사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금상·은상·동상·장려상·노력상 시상 등급에 따라 최대 500만원에서 최소 10만원의 부상금을 지급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프랑스 女장관 연금 시위 중 성인잡지 모델 등장한 속내
- '욕설 방송' 정윤정, 현대홈쇼핑서 영구 퇴출되지만…
- 아기 술 먹이려는 시댁 어른 제지…내가 나빴나요?
- '목숨 내놓고 달려'…김선신 아나 '불법운전 셀프 인증' 그 후
- 코로나 긴급대출 받은 소상공인, 年 이자만 908만원 더 내
- “日이 배신했다”…기시다에 뒤통수 맞은 바이든, 무슨 일?
- '10초 준다, 뛰어'…훈련병 수백명 계단서 뒤엉켜 사고
- '우리 집 가자' 신참 강제 추행한 여자 선배…검사였다
- '욕설 방송' 정윤정, 현대홈쇼핑서 영구 퇴출되지만…
- 여자가 이거 하면 그렇게 깨?…“썸남 연락두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