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리뷰] 지나친 잠자리 요구에 지친 아내, 정관수술한 남편에 눈물…"첫 배려"('결혼지옥')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대화만 하면 싸움으로 연결돼 진지한 이야기를 나눠본 적도 없다는 노룩(No look)부부가 등장했다.
3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이 2049 동시간대 시청률 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된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은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2049 시청률에서 1.5%를 기록, 3일 방송된 동시간대 프로그램 중 드라마를 제외하고 2049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는 자신을 제외한 모든 사람과 친한 남편 때문에 한없이 외롭다는 아내의 사연이 공개됐다. 남편은 누나가 운영하는 가게에서 함께 일하며 아내를 만났다. 성실하고 다정한 모습에 서로 끌려 결혼까지 골인했지만, 남편의 남다른 지인 사랑 때문에 아내는 항상 자존심이 상해 서러웠다고 밝혔다.
하물며 연애 시절에는 남편의 누나와 함께 항상 셋이 데이트했다고 밝혀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다. 아내는 단순한 남매의 우애를 넘어 부부 사이의 공간을 침범한다고 느꼈다. 남편 또한 자신의 고충을 알아주지 않는 아내 때문에 숨이 막혔다고 한다.
평소에도 항상 누나에게 남다른 애정을 보였던 남편 때문에 아내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밝혔다. 남편은 과거 누나의 이삿짐 나르는 걸 도와주기 위해 둘째 아들의 백일 촬영에도 오지 않았다. 현 가족보단 누나를 택한 남편이 미웠던 아내는 이제 남편이 자신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는지 의구심까지 들었다고 얘기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사실 남편에게 누나는 각별할 수밖에 없는 사이라고 했다. 남편과 누나는 배다른 형제들 사이에서 유일한 친남매였고, 게다가 권위적인 아버지 때문에 많이 고통스러웠었다고 했다.
아내 또한 자신의 유년 시절의 일화를 털어놓았다. 주폭이 심했던 아버지가 술을 먹고 귀가하는 날에는 주방에 가서 칼을 숨겨야 했을 정도였다고 했다. 이에 남편이 술을 마시고 들어오는 날이면 늘 긴장했다고. 오은영 박사는 아내의 술에 대한 트라우마로 인해 남편의 술 문제를 예민하게 받아들였을 것이라고 짚어주며 두 사람의 상처에 깊은 우려를 표했다.
또한 오은영 박사는 남편이 평탄치 못했던 가정환경 속에 두 남매는 특별히 서로 의지하며 지냈을 것이며 이 점을 좀 더 이해하면 아내의 마음이 전보단 편안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내는 남편의 지나친 잠자리 요구에 자신이 느끼는 공포감의 이유도 밝혔다. 계획에 없던 임신으로 생긴 아이를 출산할 당시, 유착이 심해 생명까지 위험했던 아내는 그날의 기억이 트라우마로 남을 정도로 충격이 컸다고 고백했다. 그 사건 이후로 남편은 아내에게 정관수술을 받겠다고 약속했었지만, 막상 수술하려고 하니 무섭고 자존심이 상해 계속 미뤄 왔었다고 했다.
다음 날 아내의 이야기를 들은 남편은 "내가 너무 나만 생각했구나. 배려를 안 했구나"라며 진심 어린 사과를 건네 아내의 눈물을 자아냈다.
수술을 마치고 돌아온 남편을 보며 아내는 "처음으로 나 배려하는 것 같아"라며 다시 한번 눈물을 흘렸다. 남편 또한 지금껏 미안했었다며 아내의 아픔에 공감하며 지금까지 표현하지 못했던 말들을 표현했다. 지금껏 부부의 대화를 지켜본 오은영 박사는 남편은 옳고 그름의 문제보단 생각과 마음에 대한 수용이 필요한 사람이고 아내는 사소한 부분까지 규칙적이고 체계적으로 움직이는 사람이라고 분석했다.
의도하진 않았지만, 과거에 받은 상처에서 생성된 다른 성향 때문에 서로에게 상처를 줬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부부에게 과거에 각자 겪었던 일에 대해 차분히 이야기를 나눠보고 서로가 몰랐던 뿌리 깊은 상처를 이해해보길 권고했다.
방송 말미 공개된 다음 주 예고편에서는 '내 사랑 너의 사랑!' MBC 공채 개그맨 김경진 부부가 등장했다. 알콩달콩한 신혼생활을 기대했던 것과 달리 서로 참고 살아가고 있다며 '결혼 지옥'을 찾아왔다고 말했다.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은 10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호♥’ 김지민, 91억 결혼식에 “돈 내고서라도 가고 싶어” 부러움 폭발 (장미의 전쟁)
- [종합]'이혼 선언' 함소원, 한밤의 해프닝? 남편 진화와 다정히 '라방' 진행 '충격'
- '52살' 고현정, 입금 완료 "20년 전 '봄날' 미모 복귀" 다이어트 대성공
- 박나래, 55억 이태원 자가 옆집 등장에 찐 당황 "옆집 할머니 무서워" ('홈즈')[SC리뷰]
- 아이유, 전화공포증 고백 "엄마도 불편…아무하고도 통화 못해" [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