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엑스포 잔디광장 트랙 교체 ‘새단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초시민의 힐링공간인 엑스포 잔디광장이 더욱 쾌적한 환경으로 새단장한다.
시는 기존 노후된 엑스포 잔디광장 트랙(1758㎡)을 철거하고 신규 조성하는 '엑스포 잔디광장 트랙 정비사업'을 4월 중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병선 시장은 "공사기간 중 엑스포 잔디광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불편을 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시민들이 하루라도 빨리 더 보기 좋고 안전한 잔디광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사업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관 개선·안전성 확보
공사기간 광장 임시폐쇄
속초시민의 힐링공간인 엑스포 잔디광장이 더욱 쾌적한 환경으로 새단장한다.
시는 기존 노후된 엑스포 잔디광장 트랙(1758㎡)을 철거하고 신규 조성하는 ‘엑스포 잔디광장 트랙 정비사업’을 4월 중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 지난 3월 실시설계를 마쳤으며 4월 초 본격적인 공사에 착공, 5월 중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엑스포 잔디광장은 밤낮 가릴 것 없이 시민들이 체육활동을 위해 가장 많이 찾는 장소지만 현재 기층 콘크리트의 침하와 포장재의 노후화 등으로 인해 곳곳에 균열이 생긴 상태로 미관상은 물론 이용객들의 안전성 문제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번 사업에서는 트랙 하부층을 철거 후 새로 타설해 바닥면 평탄화 작업과 함께 내구성이 뛰어나고 청량한 색감의 폴리우레아 포장 등을 통해 미관 개선과 안전성 확보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다만 공사기간 동안 안전 및 시공상의 문제로 운영은 임시 폐쇄된다.
이병선 시장은 “공사기간 중 엑스포 잔디광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불편을 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시민들이 하루라도 빨리 더 보기 좋고 안전한 잔디광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사업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박주석jooseok@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전 노예도 아니고"…강릉 신입공무원 업무과다 고충 호소글 논란
- 전광훈 "홍준표 이 XX 어디라고...광화문 비판세력 공천주지마"
- 카톡 단톡방, 이제 친구 아니면 허락없이 초대 못한다
- 동해안 어촌마을서 양귀비·대마 재배 적발 잇따라
- 손흥민과 SNS 끊었던 김민재 "제 오해로 인한 일…잘못했습니다"
- 최근 3년간 강원도내 조직폭력배 200여명 검거… 현재 12개파 활동 중
- 춘천 연고 한동훈 총선 등판론 ‘시끌’ 도내 친윤계 ‘글쎄’
- 우리 동네에도 JMS가?… 강원지역 ‘이단’ 목록 공유 활발
- 강릉판 더글로리?… 지역 커뮤니티에 "일진들아 안녕" 과거 학폭 피해고발
- 1061회 로또 1등 11명, 당첨금 각 24억…2등은 9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