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산림조합, '봄 산나물 소비촉진행사'...유통판로ㆍ소득증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산림조합이 봄맞이 산나물 소비촉진에 나섰다.
3일 포항시산림조합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진행된 '봄 산나물 소비촉진 행사'는 코로나 19 여파로 어려움을 격는 생산자들에게 안정적인 소득지원을 위해 포항시산림조합과 산림조합중앙회가 함께 힘을 모았다.
이번 "봄산나물 소비촉진행사"는 봄산나물이 생산되는 5월까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I 포항=김은경 기자] 경북 포항시산림조합이 봄맞이 산나물 소비촉진에 나섰다.
3일 포항시산림조합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진행된 '봄 산나물 소비촉진 행사'는 코로나 19 여파로 어려움을 격는 생산자들에게 안정적인 소득지원을 위해 포항시산림조합과 산림조합중앙회가 함께 힘을 모았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난 2021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이어오고있다.
행사에는 60여 소농임가가 참여해 두릅, 눈개승마, 명이나물 등 57종의 봄 산나물 등을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특히 상품별 생산자와 생산지, 임산물효능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해 청정임산물 홍보와 신뢰도 확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아울러 행사장에는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이목을 끌었다.
포항시산림조합 관계자는 “임산물 생산보다 유통판로를 걱정하는 생산자가 많다”며 “안정적인 유통판로와 소득창출을 지속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선순환유통체계 구축을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유통판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봄산나물 소비촉진행사”는 봄산나물이 생산되는 5월까지 진행된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F기획·목장갑 인생⑤]유족 두번 울리는 '비밀주의'…눈물의 산재조사표
- '제주 4.3 왜곡하는 색깔론자들, 그 입 다물라'
- [TF기획·목장갑 인생④] '개죽음' 당하지 않는 방법…"너무 열심히 일하지 않기"
- [국회의원 재산공개] '5200만 원 감소' 이재명, 변호사비는?
- 오늘(3일)부터 LH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 청약, 자격·방법은?
- [스포츠 꽃피운 금융①] 신한, 40년간 맺어온 인연…"동반 성장 이어간다"
- 꽁꽁언 취업시장 속…인재 확보 위해 채용문 활짝 연 유통업계
- [강일홍의 클로즈업] 초대 가수들도 불편한 '생색내기' 축제
- [기대작-'존 윅4'(상)] 레전드 액션 블록버스터의 탄생
- [오늘의 날씨]포근한 가운데 대기 매우 건조...서울 낮 최고 27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