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시, 저소득층 ‘희망저축계좌’ 지원 외
[KBS 대구]포항시는 오는 13일까지 근로를 하는 저소득층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희망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모집합니다.
가입 대상은 근로 소득이 있는 기초생활보장 대상자로 3년간 매달 10만 원 이상 저축하면 월 근로 소득 장려금 30만 원을 지원합니다.
대상자는 신분증과 증빙 서류를 갖춰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덕군, 어가·어선원 직불제 신청 받아
영덕군이 다음 달 말까지 소규모 어가와 어선원들을 위해 직불제 신청을 받습니다.
소규모 어가 직불제는 어업인의 소득 격차 완화 등을 위해 영세한 어가에 12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어업 경영체 등록을 한 5톤 미만의 어선 어업인 등 조건을 갖추면 영덕군 해양수산과로 신청하면 됩니다.
OCI 미술관 소장 작품 포항 특별전 열려
OCI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도자기와 회화 등을 볼 수 있는 특별전이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완상(玩賞)의 벽(癖)이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이번 특별 전시회는 기업의 사회적 봉사 활동의 하나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지역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오는 18일까지 계속되는 완상의 벽 전시회는 한국의 도자기와 회화를 통해 우리 선조들의 취미와 문화를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포스코 창립 55년 특별 봉사 활동 펼쳐
포스코 창립 55년을 맞아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이 특별 봉사 활동을 펼쳤습니다.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 시민과 함께 스페이스 워크가 있는 환호 공원의 시설물을 점검하고 정화 활동을 펼쳤으며, 화단에 수국 200주도 심었습니다.
또 포항 신광면에는 이미용 봉사단이 찾아가 요양센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발과 미용 봉사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화해와 상생’ 온도 차…갈 길 먼 4.3 해법
- 가상화폐 노린 ‘청부 살인’ 가닥…3명 구속·1명 추가 입건
- [창+] 소위 SKY 학생이 수능 다시 풀었다…점수가 그런데?
- [단독] 테라 사건 추징보전액 2천억 넘어…“재산 가압류 확대 중”
- ‘라이딩 성지’에서 오토바이 운전자 숨져…“우려가 현실”
- SRT 탈선 1시간 전 이상 발견하고도 엉뚱한 곳 육안 점검
- 비만·똥배 없애면 ‘무릎관절염’ 예방 효과↑
- 요금 인상에 손님 끊긴 택시…“사납금 오를까 막막”
- [영상] 토네이도가 덮치던 순간…“이런 젠장”
- [크랩] 75년 간 분쟁 없던 LG가에 상속 싸움이 벌어진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