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이수 작가 밀리언셀러 ‘세이렌’ 단행본 예약판매

박현진 기자 2023. 4. 3. 1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시장을 겨냥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슈퍼 IP 프로젝트' 1호인 웹소설 '세이렌'이 단행본으로도 출간됐다.

웹소설·웹툰 누적 조회수 약 1억 5천만 회로 흥행대박을 터뜨린 '세이렌'은 주인공 '아리아'가 악마에게 영혼을 팔았다는 발렌타인의 대공자와 계약 결혼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애틋한 로맨스 판타지물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이렌 단행본1~4권 제공 ㅣ 영컴


[스포츠서울 | 박현진기자] 세계 시장을 겨냥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슈퍼 IP 프로젝트’ 1호인 웹소설 ‘세이렌’이 단행본으로도 출간됐다.

웹소설·웹툰 누적 조회수 약 1억 5천만 회로 흥행대박을 터뜨린 ‘세이렌’은 주인공 ‘아리아’가 악마에게 영혼을 팔았다는 발렌타인의 대공자와 계약 결혼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애틋한 로맨스 판타지물이다. ‘계약 결혼’, ‘회귀물’, ‘초반 육아물(악당 가문 길들이기, 가족 치유물)’, ‘매혹 여주(악녀 여주)’라는 메이저 키워드에 ‘노래’라는 참신한 키워드를 녹여내 전 세계 팬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세이렌은 2020년 7월 ‘피플앤스토리’를 통해 연재를 시작한 설이수 작가의 장편 웹소설 ‘세이렌:악당과 계약 가족이 되었다’을 원작으로 2021년에는 웹툰으로도 제작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슈퍼 IP 프로젝트’의 첫 주자로 오픈 하루 만에 밀리언 페이지에 등극했으며 2022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지 전체 1위, 13개국 24개 해외 플랫폼 1위를 달성했다.

세이렌 단행본 한정 판매 세트 구성 제공 | 영컴


피플앤스토리 측은 세이렌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3일부터 단행본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외전 1권을 포함해 총 4권으로 구성된 종이책 단행본 ‘세이렌’은 웹툰 전문 출판사 영컴에서 출판되며 5월 8일까지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구매할 수 있다. 우아하면서도 고풍스러운 표지 디자인으로 작품의 매력을 더한 ‘세이렌’은 단행본 4권과 일러스트 카드 엽서 4종, 금속 책갈피 1종을 세트로 구성해 한정 판매하며 예약판매 기간 세트 구매 시 작가 사인 인쇄본이 발송된다.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5월 9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김남철 피플앤스토리 대표는 “‘세이렌’을 사랑해주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종이책 단행본을 발간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이번 단행본은 작품의 감동을 간직하고픈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세이렌’의 무한 확장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콘텐츠 전문 기업인 피플앤스토리는 웹소설과 웹툰을 제작·유통하고 확보된 IP를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게임,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jin@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