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테크, 2차전지 공정 자동화시스템 수주…3월 계약만 359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차전지 자동화시스템 기업 코윈테크(282880)(대표 정갑용)는 지난달 31일 탑머티리얼(360070)과 174억 원 규모의 2차전지 공정 자동화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코윈테크는 지난 3월 6일 185억 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한 바 있으며, 이번 계약 건을 포함해 3월 한 달 동안 수주한 금액이 359억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2차전지 자동화시스템 기업 코윈테크(282880)(대표 정갑용)는 지난달 31일 탑머티리얼(360070)과 174억 원 규모의 2차전지 공정 자동화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기간은 오는 2024년 8월 31일까지다.
코윈테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연됐던 글로벌 배터리사들의 투자가 정상화되면서 당사의 자동화시스템 턴키(Turn-key) 공급 경쟁력과 다년간의 글로벌 레퍼런스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올해 초부터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어 2차전지 산업 확장과 함께 당사의 성장성이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해 코윈테크는 2차전지 전(全)공정 자동화시스템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는 한편, 국내 배터리사와 완성차 업체의 합작법인(JV)을 대상으로 북미지역 턴키 수주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자회사 탑머티리얼의 사업부문과 연계해 신규 고객사를 추가 확보하고 지속 성장을 위한 안정적 캐시플로우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롯데시네마 부평점 건물 화재 완진…“인명피해 없어”(종합2보)
- “카메라 앞 감속 꼼수 안 통한다”…달리면서 과속 잡는 순찰차
- 여검사가 회식 중 남검사 추행 의혹…대검, 감찰 착수
- 5급 공무원으로 고속 승진할 수 있는 길 열린다
- “월급으론 잘곳 못구해”…포르투갈, ‘주택 임대료’ 항의시위
- [단독]서울시, 5급 이상 고위직에 최대 1735만원 '인센티브'
- MBC 아나운서 "사이드미러 없이 달림" 불법주행 셀프인증
- 법이 우스운가…돌고래 체험 팔며 정부 농락한 업자들[헬프! 애니멀]
- “왜 직원 혹사해 문제 푸나”…사회복지직 공무원 가족의 호소
- [단독]이미주, 5월 첫 솔로 출격… “데뷔 9년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