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 챔피언십 대회 '2023 부산 파이바컵' 성료

강석봉 기자 2023. 4. 3. 15: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5일, 부산 스포원파크 금정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알렉산더 파이바 인터내셔널 주짓수 챔피언십 ‘2023 부산 파이바컵’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올해 대회는 국내 91개 브라질리언 주짓수 팀 총 830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였으며, 대회 5개를 주관하는 K.J.C.F(KOREA JIU-JITSU COMPETITION FEDERATION)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가장 우수한 선수들로 구성된 19개의 경쟁 팀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특히 대회 순위 결정전에는 초등부 종합 우승에는 울산언더독MMA가 차지했고, 준우승은 팀매드김해(율하)가 차지하였다. 3위에는 주짓수모드사천이 선정되었으며, 중고등부에서는 주짓수모드울산이 우승을 차지했고, 준우승은 거제주짓수팩토리가 차지했다. 포항팀아트주짓수와 장유MK가온(공동 3위)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던 성인부 부문에서는 창원주짓수아카데미(얼라이언스)가 종합 우승의 영예를 안았고, 준우승은 주짓수랩남천이 차지하였다. 3위에는 이희성주짓수부산이 선정되었다.

한편, 이번대회는 마왕족발, 니온밸리코리아, 서콤스, 맷집왕파이트부스터, 410컴퍼니 등 여러 기업이 참여하여 선수들을 후원하였으며, 다음 국제대회인 코브링야컵은 6월 17일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