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신입행원 채용...3개 부문 250명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이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갈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2023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인원은 250명으로 △일반 △지역인재 △디지털·IT 3개 부문을 선발한다.
일반 부문과 지역인재 부문은 총 210명을 채용한다.
지역인재 부문의 경우 6개 지역으로 세분화해 선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이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갈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2023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인원은 250명으로 △일반 △지역인재 △디지털·IT 3개 부문을 선발한다. 서류전형, 1·2차 면접전형, 인성검사·최종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일반 부문과 지역인재 부문은 총 210명을 채용한다. 지역인재 부문의 경우 6개 지역으로 세분화해 선발할 계획이다. 3번의 면접전형을 거치는 만큼 직무역량뿐만 아니라 금융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 및 인성 등도 함께 평가한다.
디지털·IT 부문은 관련 전공자 및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1차 면접전형 과정에서 기초 코딩테스트를 실시해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역량을 검증한다. 최종 선발 인원은 영업현장의 프로세스 이해를 위해 약 1년간 영업점 근무 후 디지털·IT 관련 부서에 배치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올바른 품성을 가진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우수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비상경영위 가동… CEO 선임기간 단축 필요
- 국산 배터리 장비, 日 핵심공정 따냈다
- [지방회생, 산업이 답이다]<8>박형준 부산광역시장
- 넥슨 '블루아카이브', 中사전예약 1위... 사흘만에 50만건
- 尹, 4·3 추념사서 “명예 회복에 최선”…이재명 “약속 부도났다” 비판
- 전도연의 액션 '길복순', 이틀째 넷플릭스 영화 3위
- NYT "인증마크에 돈 안 쓸 것"...머스크 "NYT 설사와도 같아"
- 유니온커뮤니티 "'유바이오 X페이스 프리미엄'으로 세계 시장 공략"
- [UNIST 과학기술 교육혁신 2.0] 이용훈 총장 “실전형 체험교육으로 글로벌 과학기술 인재 양성”
- KAIST, 유기용매 정제 초고성능 나노여과막 개발…그래핀보다 기공 밀도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