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감독, 포니정재단 올해의 혁신상 수상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니정재단이 17회 '포니정 혁신상' 수상자로 박항서 전 베트남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선정했다.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은 3일 오후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한 후 역대 최고 성적을 경신하며 양국 간 우호 관계를 다지는 가교 역할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박 감독은 올해 1월 5년간 맡아온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직을 내려놨지만, 앞으로도 계속 지도자의 길을 걸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니정재단이 17회 ‘포니정 혁신상’ 수상자로 박항서 전 베트남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선정했다.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은 3일 오후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한 후 역대 최고 성적을 경신하며 양국 간 우호 관계를 다지는 가교 역할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의 현재 FIFA 랭킹은 96위다. 특히 박 감독은 베트남 대표팀을 맡아 수많은 성과를 냈다. 2018년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 챔피언십에서 동남아 최초로 4강, 2018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선 베트남 역대 최고 성적인 4강을 달성했다. 또, 2018년 12월 AFF컵에서 베트남을 10년 만에 우승으로 이끌고 국민 영웅으로 거듭났다. 박 감독은 부임 당시 130위였던 베트남의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을 100위 내로 끌어올리겠다고 했고, 이듬해 약속을 지켰다.
박 감독은 올해 1월 5년간 맡아온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직을 내려놨지만, 앞으로도 계속 지도자의 길을 걸을 것으로 알려졌다. 포니정 혁신상 시상식은 다음 달 26일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개최된다.
정세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O 때문에 죽었다” 러시아군이 우크라전에서 사망한 뜻밖의 원인들
- 서인영, 결혼 10일 전 예식장공사 요구…비키정 답변은?
- ‘애 셋 엄마’ 정유라, “고민정, 애 엄마 잡는 소리…애 셋 아빠 군 면제 찬성”
- 물러섬 없는 투사·소통하는 큰 누님… 민의의 전당 ‘마지막 유리천장’ 깨기[Leadership]
- [속보] 尹 대구 방문에 “폭탄 들고 간다” 테러 암시 20대女 검거
- 김정은 옆 건장한 ‘모자이크맨’ 정체? …“전술핵부대 연합부대장 가능성”
- 정순신 아들 ‘9줄 짜리 사과문’…“분량도 필체도 성의없다”
- 김선신 아나 “목숨 내놓고 강변북로 달림”…불법운전 인증 논란
- 폐쇄병동서 다른 환자 목 졸라 살해한 30대…“밖에 나가려고”
- 러 도심 ‘폭약사용’ 폭발…‘우크라 침공 지지’ 블로거 등 20여명 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