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퇴직연금 아카데미…삼성생명, 6대 도시서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생명은 이달부터 서울 등 전국 6개 주요 도시에서 기업의 퇴직연금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삼성생명 퇴직연금 실무자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퇴직연금 아카데미는 변화하는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기업 실무자의 이해를 높이고 대응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생명이 2012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은 이달부터 서울 등 전국 6개 주요 도시에서 기업의 퇴직연금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삼성생명 퇴직연금 실무자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퇴직연금 아카데미는 변화하는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기업 실무자의 이해를 높이고 대응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생명이 2012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간행물 및 비대면 강연으로 대체됐던 강연이 대면으로 열리는 건 4년 만이다. 4일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11일), 대구(12일), 인천(13일), 대전(14일), 광양(19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의 주요 내용은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디폴트옵션) 제도 도입에 따른 효과적인 운용 방안 ▷퇴직연금 전반의 필수 기초 지식 ▷퇴직연금 제도 운용 체크리스트 등이다.
2019년 아카데미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93% 이상이 교육 내용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삼성생명은 지난해 7월 도입된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에 대한 가입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3일부터 삼성생명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디폴트옵션 상품을 사전 지정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 상품이 출시되는 6월에도 추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승연 기자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숨내놓고 달림"…김선신 아나, 불법운행 사진 SNS에 '척'
- 스타필드·이마트·스벅도 지었는데, ‘집짓기가 더 어렵네’ [부동산360]
- 女직원 몸에 립스틱으로 이름 쓰고 도청까지…양진호 ‘엽기’ 만행 재조명
- “몸 만지고, 내 여자로 해주겠다”…日교수 78명, ‘성희롱’ 파문
- “한달만에 2억→13억원 벌었다” 월급 걸어 베팅하더니 재취업까지 성공?
- 정유라 "애 셋 아빠 군면제 찬성"…고민정 정면 반박
- “백수 남편, 4년째 미드·게임 무한반복…너무 착해 결혼했는데”
- 명란젓 올리고 올리고…내 뼈와 식도는 계속 무너지고 [식탐]
- 50살 ‘킬링맘’ 전도연 액션 통했다…넷플릭스 전세계 3위 찍었다
- “고작 7만원이였나” 36만원 애플 이어폰, 밝혀진 충격적인 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