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엔비디아 채권혼합 ETF, 연초 이후 수익률 29%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가 채권혼합형 상장지수펀드(ETF) 가운데 연초 이후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 중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28.77%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1개월 수익률 기준으로도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5.11%)가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나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가 채권혼합형 상장지수펀드(ETF) 가운데 연초 이후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채권혼합형 ETF는 지난달 30일 기준 35개가 상장돼 있다. 이 중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28.77%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위 상품과의 수익률 격차는 6.31%포인트(p)다. 최근 1개월 수익률 기준으로도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5.11%)가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나타냈다.
이 ETF는 지난해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국내 첫 단일종목 ETF이다. 대표적인 성장주 엔비디아와 국채 및 통화안정증권 등 국내 채권에 3대 7 비율로 투자한다.
블룸버그가 산출하는 'Bloomberg Blended NVIDIA Equity and Korean Bond Total Return Index'를 추종하며, 채권 투자는 한국 국채 및 정부 기관이 원화로 발행한 채권 중 ▲신용등급 AA-이상 ▲국고채 및 통화안정증권 중 이표채 발행 채권 ▲발행잔액 5000억원 이상 ▲잔존만기가 짧은(국고채는 1개월 이상 2년 미만, 통화안정증권은 1년 이상 2년 미만) 상품 등 안정성 높은 자산을 편입하고 있다.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가 집중 투자하는 엔비디아는 GPU(컴퓨터 그래픽 처리용 반도체)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인 반도체 회사다. 지난해 전체 해외주식 순매수 4위(6억4595만달러)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는 편입 종목의 주가 급락 시에도 수익률 하락을 방어할 수 있으며 채권 자산을 70% 편입하는 상품의 특성상 퇴직연금 계좌에서도 100%로 투자 가능하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는 국내 상장된 반도체 ETF 중 엔비디아의 편입비중이 가장 높다"며 "안정적인 성과를 내는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투자자뿐만 아니라 퇴직연금 계좌에서 엔비디아를 높은 비중으로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촌이 인형 줄게" 9세 여아 유인 40대…목격자 신고로 붙잡혀
- 전광훈 목사, 홍준표 또 때렸다…“20대 대선 때 왜 도와 달라 전화 했나”
- 오랑우탄 앞에서 4개월 아들 젖 먹인 사육사…놀라운 반전
- 강남서 40대 여성 납치·살해 용의자 3명 체포…"대청댐 인근에 유기"
- `포르노 스타 입막으려다` 기소된 트럼프…흑인 지검장이 수사 진두지휘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 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