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이첨단소재, 국내 C사 수산화리튬 공급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브이첨단소재가 국내 C사 수산화리튬을 공급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나타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리튬이차전지의 주원료인 전해액 소재(원재료)와 LCD 패널 공정재료로 사용되는 에천트 소재(원재료)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자화학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이브이첨단소재는 국내 A사로부터 공급 받은 수산화리튬을 국내 C사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이브이첨단소재가 국내 C사 수산화리튬을 공급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나타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3일 오전 9시30분 기준 전거래일보다 28.47% 상승한 2730원에 거래중이다.
이브이첨단소재는 리튬이차전지의 주원료인 전해액 소재(원재료)와 LCD 패널 공정재료로 사용되는 에천트 소재(원재료)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자화학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2010년 12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이브이첨단소재 주가가 상승한 배경은 리튬 관련 사업에 따른 수익성 개선 기대감이 반영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31일 이브이첨단소재는 국내 A사로부터 공급 받은 수산화리튬을 국내 C사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10~11월 하이드로리튬을 통해 리튬플러스에 탄산리튬을 공급한 이후 지속적으로 리튬 관련 사업을 추진해 왔다. 앞서 C사향 수산화리튬 납품 계약 진행으로 향후 공급 물량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리튬플러스에 전환사채 50억원을 투자해 보유하고 있으며, 전고체 배터리 기업 프롤로지움에도 101억원을 투자했다.
수산화리튬은 탄산리튬을 가공해 만드는데 에너지 밀도가 높아 고밀도, 고용량이 필요한 하이니켈 삼원계 전기차 배터리에 주로 사용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으뜸, 한뼘 비키니로 겨우 가린 몸매…복근 '삐죽' - 스포츠한국
- 레드벨벳, 체조경기장 뒤흔든 10년차 걸그룹의 꽉 찬 에너지(종합)[스한:현장] - 스포츠한국
- 이성민 "흔들릴 때마다 나를 붙들어 준 건 소중한 가족"[인터뷰] - 스포츠한국
- 곽민선 아나운서, '축구 여신'의 비키니 인증…대놓고 몸매 자랑 - 스포츠한국
- '최소경기 150승'을 개막전에서… SSG, 김광현 있기에 우승후보다[초점] - 스포츠한국
- 설현, 블랙 미니 원피스로 드러낸 "은은한 각선미" - 스포츠한국
- 'E컵 글래머' 홍영기, 가슴 살짝 가린 언더붑 비키니 "홍콩 해변" - 스포츠한국
- 대박 시즌인가… 3안타 폭발한 김하성, 타율 0.571[스한 이슈人] - 스포츠한국
- 이효리, 45세 나이 잊게 만드는 보헤미안 감성 [화보] - 스포츠한국
- 김민재 ‘폭탄 발언’ 클린스만도 인지했다, KFA “감독님이 나폴리 방문할것”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