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 네이버페이로 편하게 청구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파이낸셜이 '네이버페이 보험금 청구'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보험금 청구'는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 중 보상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손쉽게 챙기고, 보험금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이 ‘네이버페이 보험금 청구’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보험금 청구’는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 중 보상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손쉽게 챙기고, 보험금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보다 청구 절차가 더 간소하고 마이데이터와 연계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존의 보험금 청구 경험을 더 간편하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가입된 보험이 복수인 경우 청구 정보를 보험사 별로 일일이 입력할 필요없이 정보를 제출할 여러 보험사들을 동시에 선택해 한번에 청구할 수 있다. 청구 가능한 보험사는 39개로, 국내 대부분의 보험사에 해당한다.
또한, 마이데이터와 적극 연계해 작은 보험금이라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 자산’ 서비스에 등록된 경우, 보험통합조회를 통해 가입된 보험 중 청구 가능한 보장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내 자산에 등록된 전체 계좌 중 보험금 수령 계좌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고, 작은 보험금도 잊지 않고 청구할 수 있도록 병·의원 및 약국에서 이용한 카드 결제 내역을 기반으로 알림을 발송해준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사진 찍어 청구’와 ‘서류 없이 청구’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 찍어 청구’는 병・의원 및 약국 방문 후 발급받은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간단히 청구하는 방식이며, ‘서류 없이 청구’는 별도 종이서류 제출 없이도 서비스 화면 내에서 방문한 병・의원 및 약국을 선택한 후 진료·조제 내역을 조회하고 즉시 청구할 수 있다. 현재 이용 가능한 병원과 의원, 약국은 전국 4000여 곳이다.
조예나 네이버파이낸셜 보험 리더는 “지난해 6월 출시된 ‘보험통합조회’는 내 보험을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면, 이번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사용자가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사소한 번거로움을 해소해 작은 보험금이라도 최대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며 “향후 보험사와의 제휴를 통해 간편 청구 가능한 보험의 범주도 넓히는 등, 보험과 관련한 개인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luck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수 남편, 4년째 미드·게임 무한반복…너무 착해 결혼했는데”
- 尹·文, 야구장 시구 때마다 선보인 ‘이곳’ 운동화, 왜?
- 女직원 몸에 립스틱으로 이름 쓰고 도청까지…양진호 ‘엽기’ 만행 재조명
- [영상] ‘은밀한 배설공간’이 분수대 됐다…도쿄 도심속 백자기 정체는? [한지숙의 스폿잇]
- 50살 ‘킬링맘’ 전도연 액션 통했다…넷플릭스 전세계 3위 찍었다
- “티 나는 명품은 별로” 찐 부자들이 사는 법, ‘조용한 럭셔리’가 온다
- 명란젓 올리고 올리고…내 뼈와 식도는 계속 무너지고 [식탐]
- “日편단심, 사쿠라는 일본 꽃”…석촌호수 ‘尹저격’ 팻말, 왜?
- “고작 7만원이였나” 36만원 애플 이어폰, 밝혀진 충격적인 원가
- 황영웅 "노래 포기 않겠다는 의지 생겨"…직접 장문의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