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에프, 경쟁업체 대비 주가 저평가…목표가↑"-유안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안타증권은 3일 엘앤에프의 목표주가를 기존 29만4000원에서 45만원으로 높였다.
이 증권사 이안나 연구원은 "IRA 세부 법안에서 양극활물질이 핵심 광물에 포함돼 양극재 업체로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며 "양극재 기업 중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도 가장 높다"고 말했다.
이안나 연구원은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애리조나에 투자하는 것도 엘앤에프에 호재라고 분석했다.
이 증권사는 올해 엘앤에프의 매출액을 전년 대비 52% 증가한 6조원으로 예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주, IRA 수혜 기대…주가 조정 오래가지 않을 것"
유안타증권은 3일 엘앤에프의 목표주가를 기존 29만4000원에서 45만원으로 높였다.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세부 법안이 발표되며 불확실성이 해소됐다는 이유에서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이안나 연구원은 "IRA 세부 법안에서 양극활물질이 핵심 광물에 포함돼 양극재 업체로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며 "양극재 기업 중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도 가장 높다"고 말했다. 올해 실적 추정치 기준 엘앤에프의 PER은 29.75배로 에코프로비엠(47.92배)에 비해 낮다.
지난달 31일 미국 재무부는 'IRA 전기차 세액공제 잠정 가이던스'를 발표했다. 재무부는 양극활물질을 포함한 핵심 광물의 경우 추출 또는 가공 과정에서 50% 이상의 부가가치를 미국 및 FTA 체결국에서 창출하면 세액공제 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봤다. 현재 국내 배터리 업계는 구성 재료인 양극활물질 등은 국내에서 기존 공정을 바꾸지 않아도 IRA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안나 연구원은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애리조나에 투자하는 것도 엘앤에프에 호재라고 분석했다. 그는 "LG에너지솔루션의 원통형 배터리는 테슬라, 루시드 등에 납품될 가능성이 높다"며 "엘앤에프도 관련 수주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증권사는 올해 엘앤에프의 매출액을 전년 대비 52% 증가한 6조원으로 예상했다. 영업이익은 26% 늘어난 3364억원으로 전망했다.
2차전지주 주가 전망에 대해 이 연구원은 "최근 주가가 급등하며 밸류에이션 부담이 있다"며 "주가가 단기적으로 조정될 가능성은 있다"고 봤다. 그러면서도 "2차전지 산업은 대표적인 성장 산업"이라며 "코스피, 코스닥 시가 총액 상위 단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조정 기간은 길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냉면 한그릇 2만원 되겠네" 이유 알고보니…
- 퇴직금 일시금으로 받을 때 '이것' 모르면 세금 폭탄 맞는다
- "중고 내놔도 안 팔려요"…당근마켓 거래도 꺼리는 이유 [신현보의 딥데이터]
- "삼성전자랑 친해요"…두 달 만에 주가 5배 뛴 미래반도체[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4000만원 시골 아파트 왜 사냐?" 핀잔…"이젠 용돈 벌어주죠" [방준식의 N잡 시대]
- '55세 머슬 퀸' 이소영 "2, 30대 남자들이 자꾸 대시해 고민" ('진격의 언니들')
- 심하은, ♥이천수 오라가라 고함치자 "짜증난다" 대폭발 역습 ('살림남')
- 장동건♥고소영 아들, 중1 되더니 母 키 넘었나…아빠 촬영장 방문
- [종합] 정성윤 "모발 이식만 2번, 김미려 인지도 이용해 수술" ('모내기클럽')
- "풍선처럼 부푼 종아리에 비명"…문근영도 앓았던 '구획증후군' [건강!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