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반도체 장비 업체 KLA, 경기 용인에 ‘트레이닝 센터’ 설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LA 코퍼레이션(이하 KLA)가 지난달 30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서플러스 글로벌 반도체 장비 클러스터에 새로운 '학습과 지식 서비스'(LKS·Learning and Knowledge Services) 트레이닝 센터를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KLA의 한국에 대한 투자 확대의 일환인 이번 트레이닝 센터 설립을 통해 회사는 자사의 엔지니어와 고객사에게 현지에서의 기술 교육과 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KLA 코퍼레이션(이하 KLA)가 지난달 30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서플러스 글로벌 반도체 장비 클러스터에 새로운 ‘학습과 지식 서비스’(LKS·Learning and Knowledge Services) 트레이닝 센터를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KLA의 한국에 대한 투자 확대의 일환인 이번 트레이닝 센터 설립을 통해 회사는 자사의 엔지니어와 고객사에게 현지에서의 기술 교육과 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KLA 한국 LKS 트레이닝 센터는 KLA가 전세계 9번째로 문을 연 트레이닝 센터다. 강의실, 클린룸, 핸들러룸 등 고객사와 최적의 협업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1200㎡(약 363평) 규모의 공간에 조성될 예정이다.
롤린 코처 KLA 한국 지사장은 “이번 트레이닝 센터 설립으로 KLA는 한국에 대한 전략적이고 지속적인 투자 의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이를 통해 우리는 반도체·전자기기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고객사와 협업·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레이닝 센터에서의 기술 교육을 통해 KLA 한국 엔지니어들은 KLA의 글로벌 LKS 팀이 제공하는 수준 높은 교육 가이드라인에 맞춰 필요할 때 언제든 국내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강사진에는 한국인 강사들도 포함되기 때문에 교육 효율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LKS 트레이닝 센터 외에 KLA 코리아는 한국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수준 높은 제조 공정 및 첨단 클린룸을 갖춘 평판 디스플레이 수율 향상 솔루션 전용 제조 시설을 지난 3월 21일 천안에 개소했다.
반도체 공정이 초미세화함에 따라 반도체 제조사들은 복잡한 수율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고 설명했다. KLA 관계자는 “기술 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고객이 KLA의 세계 수준의 장비와 도구들로 공정을 보다 신속하게 최적화하여 수율과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ra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 나는 명품은 별로” 찐 부자들이 사는 법, ‘조용한 럭셔리’가 온다
- 친구따라 복권 샀다가 5억 당첨…"父 똥꿈 행운 내게 온 듯"
- “카페는 젊은 사람들 오는 곳, 비켜달라” 60대 밀어낸 20대 여성들
- “한달만에 2억→13억원 벌었다” 월급 걸어 베팅하더니 재취업까지 성공?
- 명란젓 올리고 올리고…내 뼈와 식도는 계속 무너지고 [식탐]
- "삼겹살도 중국 거라고?"…中 "대파돼지볶음서 유래" 또 음식공정 [채상우의 미담:味談]
- 황영웅 "노래 포기 않겠다는 의지 생겨"…직접 장문의 편지
- 에스파,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단기간 日 도쿄돔 입성…8월 공연 개최
- 이승기 “머리에 열꽃까지 올라"…前소속사 분쟁 심경
- “택배 안 왔다” 거짓말, 기사에 들통…생수 240㎏ ‘보복 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