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중국 상하이에 R&D연구소 설립…美·유럽 이어 세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SDI(018260)는 2일 중국 상하이에 'SDI R&D China(SDIRC)'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SDI는 주요 거점인 독일 뮌헨에 'SDI R&D Europe(SDIRE)', 미국 보스턴에 'SDI R&D America(SDIRA)'를 각각 설립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삼성SDI(018260)는 2일 중국 상하이에 'SDI R&D China(SDIRC)'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SDI는 주요 거점인 독일 뮌헨에 'SDI R&D Europe(SDIRE)', 미국 보스턴에 'SDI R&D America(SDIRA)'를 각각 설립한 바 있다. 지역별로 특화된 배터리 공법설비, 차세대 전지, 소재 기술 등 강점 기술들을 조기에 확보해 초격차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삼성SDI측 설명이다.
SDIRC는 중국의 우수 대학 및 연구기관과 협력을 강화한다. 특화 기술을 확보하고 업체 동향을 파악하며 연구소 내 배터리 소재 검증 랩을 구축해 신규 기능성·저가 소재를 발굴 및 검증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대학들과 산학협력 과제를 수행하고 자체 평가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신소재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글로벌 R&D 연구소 설립은 지역별로 특화된 글로벌 기술 역량과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것"이라며 "우수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삼성SDI만의 초격차 기술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ma1921k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
- "카페한다는 말에 '물장사'라 비하한 남친 부모…바로 헤어졌다"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