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사북 태권자매 전국체전 도대표로 선발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 사북 태권자매가 전국소년체전 강원도대표로 선발돼 화제다.
자매사이인 이여진(사북중2)선수와 이하율(사북초5)선수는 지난 24~26일 홍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46회 강원도협회장기태권대회 겸 전국소년체전 강원도대표 선발전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22전국종별선수권대회 1위를 비롯 아시아카뎃선수권 국가대표 선발, 올해 열린 2023제주평화기전국태권도대회 준우승 등 향후 한국여자 태권도의 미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 사북 태권자매가 전국소년체전 강원도대표로 선발돼 화제다.
자매사이인 이여진(사북중2)선수와 이하율(사북초5)선수는 지난 24~26일 홍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46회 강원도협회장기태권대회 겸 전국소년체전 강원도대표 선발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여진 선수는 여중부 53㎏급 이하, 이하율 선수는 여초부 39㎏급 이하에서 각각 금메달을 획득, 전국소년체전 도대표로 출전한다.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5월 27~30일까지 울산종합운동장 등 46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여진 선수는 이 체급 전국 최강으로 지난해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로 발탁됐다. 2022전국종별선수권대회 1위를 비롯 아시아카뎃선수권 국가대표 선발, 올해 열린 2023제주평화기전국태권도대회 준우승 등 향후 한국여자 태권도의 미래다. 동생인 이하율 선수는 지난해 강원도협회장기대회와 강원도어린이태권왕, 한국초등연맹회장기대회, 한국초등연맹 우수선수 선발전, 한국초등연맹 최강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차세대 한국여자 태권도 간판으로 떠올랐다. 이양 자매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사북 보성태권도장에서 태권도를 배우며 엘리트선수의 길을 걸으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여진·하율 자매는 “전국소년체전 도대표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해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자매로서, 동료로서 서로 의지하며 힘이 돼 함께 잘 성장해 한국 여자태권도의 미래를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힘 "이재명 365일 만우절"...李 변호인측 "사진은 조작된 것"
- 전광훈 "홍준표 이 XX 어디라고...광화문 비판세력 공천주지마"
- 춘천 연고 한동훈 총선 등판론 ‘시끌’ 도내 친윤계 ‘글쎄’
- 온화한 기온에 벚꽃 초고속 개화… 축제준비 지자체 당황
- 손흥민과 SNS 끊었던 김민재 "제 오해로 인한 일…잘못했습니다"
- 최근 3년간 강원도내 조직폭력배 200여명 검거… 현재 12개파 활동 중
- “곰팡이 피고 부서진 폐가 수준의 군간부 숙소…이마저도 나가라해”
- 우리 동네에도 JMS가?… 강원지역 ‘이단’ 목록 공유 활발
- 강릉판 더글로리?… 지역 커뮤니티에 "일진들아 안녕" 과거 학폭 피해고발
- 1061회 로또 1등 11명, 당첨금 각 24억…2등은 9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