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브, 더 당당해진 '다채로움'으로 복귀… "정말 대박이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가 더 당당해졌다.
'키치'는 그동안 '다채로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음악을 통해 풀어냈던 아이브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한 곡.
하지만 군무에서는 이 다채로움이 한 장소에서 융합되는 느낌을 주면서 아이브만의 정체성이 무엇인지를 확고하게 만든다.
특히 '키치'에서는 다채로움 뿐만이 아니라 더욱 당당해진 아이브의 태도도 담겨 강렬함을 선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아이브가 더 당당해졌다.
2일 뉴스1 보도에 따르면 지난 3월27일 발매된 아이브의 정규 1집 '아이해브 아이브'('ve IVE)의 선공개곡 '키치'(Kitsch)가 빠르게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키치'는 발매 5시간 만에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후 계속해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상황이다.
해외에서의 관심도 뜨겁다. '키치'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Billboard Hot Trending Songs)의 4월1일자 주간 차트에서 9위를 차지한 것. 또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의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연일 1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에서도 1위에 올랐다.
'키치'는 그동안 '다채로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음악을 통해 풀어냈던 아이브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한 곡. 가사마다 멤버 개개인의 자기소개와 같은 이야기들이 담겼다. 여기에 강렬한 비트와 베이스라인을 기반으로 한 곡의 분위기도 귀를 사로잡는 요소다. 반복되면서도 반전이 있는 훅이 곡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뮤직비디오에서 펼쳐지는 멤버들의 '다채로움'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은 스포티한 의상을 입고 개개인의 매력을 표출하는 데에 집중한다. 하지만 군무에서는 이 다채로움이 한 장소에서 융합되는 느낌을 주면서 아이브만의 정체성이 무엇인지를 확고하게 만든다. 특히 '키치'에서는 다채로움 뿐만이 아니라 더욱 당당해진 아이브의 태도도 담겨 강렬함을 선사했다.
앞서 아이브는 '일레븐'(ELEVEN), '러브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등 3곡을 연이어 히트시키면서 대중들을 사로잡았다. 이번 정규 발매 이전 3장의 싱글로 누적 판매량 300만 장 이상 판매고를 기록했을 만큼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정규 1집의 선공개곡 '키치'가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좋은 성적을 내면서 오는 10일 발매되는 앨범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아이브는 '키치'와 함께 글로벌 행보도 더욱 공고히 해나간다. 지난 24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Kakao Entertainment America)와 소니뮤직 산하의 컬럼비아 레코드(Columbia Records)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히면서 산하 레이블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브의 '키치'의 북미 현지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한다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의 글로벌 매니지먼트를 맡아 북미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이미 '키치'가 국내 차트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정규 1집으로 아이브가 글로벌 행보에서도 대세다운 발걸음을 옮기게 될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나은 탈퇴' 에이핑크 5인조 컴백… 선공개 사진 '무표정' - 머니S
- '결혼 말고 동거' 김장년·정윤진, 동거 끝 이별 "지쳤다" - 머니S
- 임지연, ♥이도현과 열애 인정… '더 글로리' 커플 탄생 - 머니S
- '이쯤되면 빌런' 황영웅·가람·승리… 사생활 문제로 시끌 [이주의 연예날씨] - 머니S
- 최우식·BTS 뷔, 글로벌 인기 대단하네… "어나더 레벨" - 머니S
- "죽은 이모예요"… 강형욱, 이승연에 사과한 이유 '폭소' - 머니S
- '42세' 아이비 비혼 선언?… "명품 입으며 살래" - 머니S
- 손담비 바람 피면?… ♥이규혁 "선처 없이 바로 이혼" - 머니S
- 김숙, '금연' 고충 토로…"금연침 80개 맞고도 피웠다" - 머니S
- "아빠 되고 싶다"… 황희찬, 이상형+결혼계획 '깜짝'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