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리뷰]'승격팀 돌풍 계속된다' 마사 극장골 대전, 서울 잡고 단독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시즌 K리그1으로 승격한 '막내' 대전 하나시티즌이 시즌 초반 매서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후반 정규시간 2분을 남기고 터트린 마사의 극장골을 앞세워 FC서울과의 난타전에서 3대2로 승리하며 개막 5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나갔다.
대전은 1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5라운드 홈경기에서 서울을 상대로 3대2 승리를 거두며 2연승을 기록했다.
대전이 서울을 꺾은 것은 2004년 10월 16일 이후 무려 19년 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올 시즌 K리그1으로 승격한 '막내' 대전 하나시티즌이 시즌 초반 매서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후반 정규시간 2분을 남기고 터트린 마사의 극장골을 앞세워 FC서울과의 난타전에서 3대2로 승리하며 개막 5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나갔다.
대전은 1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5라운드 홈경기에서 서울을 상대로 3대2 승리를 거두며 2연승을 기록했다. 대전이 서울을 꺾은 것은 2004년 10월 16일 이후 무려 19년 만이다. 이날 승리로 대전은 3승(2무)째를 거두며 리그 단독 2위로 올라섰다. 이날 승리한 포항 스틸러스와 승점 동률(11점)을 이뤘지만, 다득점에서 앞서 단독 2위가 됐다. 서울은 4위가 됐다.
이날 대전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배준호와 티아고 전병관이 스리톱을 구축했다. 이어 서영재 임덕근 이진현이 미드필더. 포백은 안톤과 조유민, 김민덕, 오재석이 배치됐다. 골문은 이창근 키퍼가 지켰다. 이에 맞서는 서울은 4-4-2를 가동했다. 일류첸코와 황의조가 투톱을 맡았다. 임상협 기성용 팔로세비치 나상호가 공격 2선에 배치됐다. 포백은 이태석과 김주성 오스마르 김진야가 나왔다. 골문은 백종범이 지켰다.
치열한 접전이었다. 대전은 배준호와 티아고가 적극적으로 나왔다. 서울은 일류첸코와 나상호의 움직임이 날카로웠다. 나상호는 전반 10분 골문 앞에서 좋은 찬스를 잡았다. 하지만 왼발 슛이 제대로 맞지 않았다.
반격에 나선 대전은 전반 14분에 선제골을 넣었다. 후방에서 넘어온 공을 배준호가 티아고에게 연계, 티아고가 강하게 슈팅했다. 골대에 맞은 공이 오스마르에게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이어 대전은 전반 20분 추가골을 넣었다. 코너킥 상황에서 조유민이 헤더골을 터트렸다.
리드를 내준 서울은 전반에 만회골을 뽑아냈다. 전반 24분 기성용의 코너킥을 일류첸코가 헤더골로 연결했다. 서울의 반격은 여기까지였다. 전반은 대전의 2-1 리드.
후반에 대전이 변화를 줬다. 김인균과 이현식이 투입됐다. 이에 맞서 서울은 박동진, 권완규를 투입했다. 교체 작전은 서울이 먼저 재미를 봤다. 후반 5분만에 동점골이 나왔다. 나상호가 중원에서부터 드리블 하고 올라와 먼거리에서 강한 슛을 날려 골문 코너를 흔들었다. 명장면으로 불릴 만한 골이었다.
이 골을 기점으로 서울이 기세를 올렸다. 후반 14분 박동진의 슛이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대전은 측면을 적극 공략해 코너킥 찬스를 만들었다. 후반 20분 티아고의 슛이 골문을 벗어났다. 후반 40분에는 이진현이 때린 슛이 상대 수비에게 맞았다.
후반에 대전의 '필승카드'가 나왔다. 후반 13분 교체 투입된 '인생 걸고 축구하는 남자' 마사가 해결사 역할을 해냈다. 후반 42분 김인균이 크로스했고, 문전으로 쇄도하던 마사가 골로 연결했다. 대전은 이 결승골을 잘 지켜냈다. 결승골의 주인공 마사는 경기 후 "올해도 인생 걸고 합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도봉순' 박형식♥박보영, 결혼·쌍둥이 출산後..'힘쎈여자 강남순' 특별출연
- 김수미, '아들' 장동민 손절했다 "싸가지 없는 X, 호적 팠다" ('라디오스타')
- [SC이슈]'박수홍♥'김다예, 악플러에 '반말 대응'해 논란…"이해도가 많이 떨어지네" '불쾌감' 표
- 정형돈 "결혼식 당일 새벽에 전 부인 태연 전화..도저히 못 가겠다고 연락" ('옥문아들')[종합]
- 김동현, 하반신 마비 충격 근황..“가슴 밑으로 감각 없어”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