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클라시코...홀란드 제외’ 맨시티 vs 리버풀, 선발 명단 공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 위르겐 클롭 감독의 리버풀이 A매치 휴식기 이후 격돌한다.
두 팀은 1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22-2023시즌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 일정을 소화한다. 맨시티(승점 61점)는 19승 4무 4패로 리그 2위에, 리버풀(승점 42점)은 12승 6무 8패로 리그 6위에 위치해 있다.
맨시티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잭 그릴리쉬, 훌리안 알바레스, 리야드 마레즈, 일카이 귄도안, 로드리, 케빈 더 브라위너, 네이선 아케, 후벵 디아스, 마누엘 아칸지, 존 스톤스, 에데르송 모랄레스가 출전한다.
리버풀 역시 4-3-3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디오구 조타, 코디 학포, 모하메드 살라, 조던 헨더슨, 파비뉴, 하비 엘리엇, 앤드류 로버트슨, 페어질 반다이크, 이브라히마 코나테,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 알리송 베케르가 나선다.
두 팀 모두 승리가 절실하다. 맨시티는 한 경기 덜 치른 상황에서 1위 아스널(승점 69점)과의 격차를 좁혀야 하는 입장, 리버풀은 4위 토트넘(승점 49점), 5위 뉴캐슬 유나이티드(승점 47점) 추격 중이다. 승점 추가로 4위 경쟁을 이어가고자 한다.
과르디올라와 클롭 감독의 28번째 맞대결이다. 현재까지 27경기 11승 7무 9패로 클롭 감독이 앞서고 있다. 다만 최근 경기에서는 맨시티가 리버풀을 상대로 3-2 승리를 거두며 리그컵 8강 진출을 확정한 바 있다.
이번 경기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엘링 홀란드가 결장한다. 홀란드는 A매치 기간 동안 노르웨이 대표팀에 소집됐으나 부상으로 인해 복귀 후 회복 중이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나나·채종석 ‘실제 연인’이었다···소속사 “사생활 영역” 함구
- [스경X이슈] “계엄환영” 차강석·계엄령으로 공구팔이한 홍영기…낯뜨거운 SNS
- ‘윤핵관’ 장제원 아들 노엘, 계엄 기습선포날 앨범 기습발매
- [전문] “뉴진스, K팝 뿌리 흔든다” 연제협 입장문
- 몬스타엑스 아이엠, 비상 계엄령 속보 ‘1호 아이돌’ 떴다
- 이승기♥이다인, 생후 10개월 딸 뒷모습 최초 공개
- 누군가 했더니…박안수 계엄사령관, 11년 전 ‘진짜 사나이’ 출연
- ‘윤석열 계엄’과 ‘서울의 봄’ 평행론···풍자물 확산
- [종합] ‘고려거란 전쟁’ 박민재, 중국서 사망···향년 32세
- ‘군 면제 논란’ 박서진, 홍보대사 손절되나…“심히 부적절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