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보다 싼 도시락·햄버거"…편의점은 초저가 전쟁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업계가 소비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초저가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 월 단위로 진행되는 증정행사와 달리, 인기 상품을 엄선해 1+1, 4입·6입 맥주 번들 할인, 한정 기간 특가 등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이번 행사 상품은 총 91종으로, 생수와 즉석밥, 탄산음료, 세제 등 구매 빈도가 높은 제품으로 구성됐다.
48개 제품은 1+1으로 선보이고, 생수 등 한정 특가 상품 7종은 최대 50% 할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업계가 소비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초저가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편의점 이마트24는 쌀밥과 볶음김치로만 구성된 '원더밥' 도시락을 출시했다. 가격은 1500원, 커피 한 잔보다 싼 초저가 상품이다.
원더밥은 라면에 밥을 말아 먹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만든 상품이다. 일반 도시락 대비 밥은 10%, 볶음김치는 40% 줄이는 방식으로 가격을 내렸다. 이에 대해 이마트24는 "고물가 속에서 소비자 부담을 최대한 줄이자는 의미에서 가격을 극단적으로 낮춘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CU는 이달 들어 할인 프로모션을 최대한 적용 받으면 2000원에 살 수 있는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을 내놓았다. 이 도시락은 2주 만에 100만 개가 팔렸다. 다음 달부터는 매달 1일부터 11일까지 인기 상품을 할인하는 '쓔퍼세일'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는 기존 월 단위로 진행되는 증정행사와 달리, 인기 상품을 엄선해 1+1, 4입·6입 맥주 번들 할인, 한정 기간 특가 등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이번 행사 상품은 총 91종으로, 생수와 즉석밥, 탄산음료, 세제 등 구매 빈도가 높은 제품으로 구성됐다. 하절기 수요가 증가하는 맥주 18종은 묶음 상품으로 구성해 4개입에 8000원까지 가격을 낮췄다. 48개 제품은 1+1으로 선보이고, 생수 등 한정 특가 상품 7종은 최대 50% 할인한다. 4월 한 달간 햄과 두부, 유부 등 식재료는 최대 30% 할인하거나 1+1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도 이달 초 삼각김밥(1100원)과 사이다(1400원)를 구매하면 원가격 2500원에서 78% 할인된 550원에 구매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쳤다. 다음 달엔 음료·아이스크림 100여 종에 대해 1+1 혜택을 적용하는 '굿민세일'도 열 계획이다.
GS25가 최근 내놓은 '780원 버거'도 화제다. 원래 가격은 3900원이지만 통신사 할인·행사 카드 등을 적용해 최대 80%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게 했다. GS25는 지난 2월부터 매월 20일~말일에 '갓세일'이란 이름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3월 행사에선 라면, 우유, 맥주, 건전지 등 72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비자들을 붙잡기 위해 초저가 할인을 회사의 시그니처 행사로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90억 손실' 밧데리 아저씨 회사…몸값 20배 치솟은 까닭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일본 화가 존경"…고흐도 추앙한 노인 정체 알고보니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 교대 인기 얼마나 떨어졌길래…수능 4등급 부산교대 합격
- "잠 못 자면 '수면 부채' 누적"…'이것' 멀리해야 꿀잠 잔다 [김정은 기자의 생생헬스]
- "만우절 농담치고 잔인"…안보리 의장석에 우크라 '황당'
- 욕 많이 했다는 백종원, "많이 혼났다" 직원 폭로 터졌다 ('백사장')
- 황희찬, 결혼계획 깜짝 발표…예비 신부는 "귀여운 여자" 이상형 고백 ('한국인의식판')
- '조우종♥' 정다은, KBS 퇴사 그 후 하와이서 힐링 중 "마치 천국"
- 김현철 '말 더듬 설정 논란', 오은영 진단은…
- 세입자가 짐 남겨두고 떠났는데…치워도 될까요 [아하! 부동산법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