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소 뒤 트럼프 관련주들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 기소가 3월 31일(이하 현지시간) 트럼프 관련주 급등으로 이어졌다.
뉴욕 맨해튼 검찰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30여 혐의로 기소하고, 오는 4일 맨해튼 형사법원에 그가 출두하기로 한 가운데 주식시장에서 트럼프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대표적인 트럼프 관련주인 DWAC는 지난해 11월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하원을 장악할 것이란 기대감으로 선거 전날인 7일 66% 폭등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 기소가 3월 31일(이하 현지시간) 트럼프 관련주 급등으로 이어졌다.
뉴욕 맨해튼 검찰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30여 혐의로 기소하고, 오는 4일 맨해튼 형사법원에 그가 출두하기로 한 가운데 주식시장에서 트럼프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CNN비즈니스는 왜 투자자들이 이날 트럼프 관련주에 환호했는지 이유는 불명확하지만 그동안 트럼프 관련주는 트럼프에 관한 소식이 나올 때마다 등락 폭이 컸다고 설명했다.
가장 큰 폭으로 오른 종목은 트럼프 소셜미디어인 트루스소셜 모기업 트럼프미디어와 합병을 통해 우회상장을 이끌기로 한 특수목적합병법인(SPAC) 디지털월드애퀴지션(DWAC)이다.
DWAC는 이날 오전 장중 11%까지 오르는 강세를 보인 끝에 결국 전일비 0.99달러(7.58%) 급등한 14.05달러로 마감했다.
또 다른 트럼프 관련 소셜미디어인 럼블도 역시 장초반 11% 오르는 강세를 보였고, DWAC처럼 7% 넘게 급등했다. 럼블은 0.67달러(7.12%) 급등한 10.00달러로 올라섰다.
럼블은 트루스소셜과 제휴관계를 맺고 있다.
2020년 트럼프 대선 운동 당시 트럼프 대선 운동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업체인 펀웨어는 0.07달러(10.19%) 폭등한 0.71달러로 마감했다.
이들 종목은 트럼프 관련 소식이 헤드라인을 장식할 때마다 큰 폭으로 오르곤 했다.
대표적인 트럼프 관련주인 DWAC는 지난해 11월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하원을 장악할 것이란 기대감으로 선거 전날인 7일 66% 폭등한 바 있다. 다만 트럼프 인기가 예전만 못하다는 분석이 잇따르면서 이후 주가는 55% 폭락했다.
DWAC는 지난해 10월 트럼프미디어앤드테크놀러지를 인수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트럼프는 트럼프미디어 회장이자 최대주주다.
합병 계획은 그러나 여전히 열매를 맺지 못하고 있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 표결이 수 차례 연기된 끝에 지난해 9월 결국 주주 승인을 받는데 실패했다.
DWAC는 주주들의 승인을 받겠다며 계속 시도하고 있지만 규제당국의 조사에도 직면해 있어 전망이 불투명하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법무부가 현재 양사간 합병을 조사 중이다. 지난해 6월 말에는 뉴욕남부 연방대배심이 합병사안과 관련해 DWAC가 이사회 임원들을 소환하기도 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서세원과 이혼 후 불순한 男 접근 많았다"
- "남편은 업무관계라더니…'과장님 내 남자해요" 女직원 문자에 화납니다"
- 최민환 “율희와 이혼 사유? 가출만 20번에 하루 18시간씩 자서”
- [단독]'아파트 흡연장 이웃 살인' 28세 최성우에 무기징역 구형
- 정경심 "남편 면회갔더니 '영치금으로 커피 대접' 부탁…11일 조국다방 연다"
- "진심으로 사과" 업소녀와 불륜 日 야구선수…걸그룹 출신 아내는 용서
- "네 뱃속 아이 아빠는 내 남친이야" 남편 소개한 친언니 [헤어질결심]
- 송혜교 "여자로서 배우로서 힘든 일 겪었지만…"
- "궁디 팡팡 해주세요♥" 두 번이나 바람 난 아내…남편 '분통'
- 中 유부녀 여교사, 제자와 불륜…들통나자 '성폭행'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