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기록이' 美日 디펜딩 홈런왕, 개막전 첫 타석 나란히 홈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일 프로야구 디펜딩 홈런왕이 개막전 첫 타석에서 나란히 홈런을 터뜨려 태평양을 사이에 두고 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뉴욕 양키스 애런 저지와 야쿠르트 스왈로즈 무라카미 무네타카는 31일(이하 한국시각) 열린 2023년 시즌 개막전에 출전해 약속이나 한 듯 첫 타석에서 동반 홈런포를 작렬했다.
미일 프로야구에서 직전 시즌 양 리그 통합 홈런왕이 개막전 첫 타석에서 나란히 홈런을 터뜨린 것은 역사상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미일 프로야구 디펜딩 홈런왕이 개막전 첫 타석에서 나란히 홈런을 터뜨려 태평양을 사이에 두고 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뉴욕 양키스 애런 저지와 야쿠르트 스왈로즈 무라카미 무네타카는 31일(이하 한국시각) 열린 2023년 시즌 개막전에 출전해 약속이나 한 듯 첫 타석에서 동반 홈런포를 작렬했다.
양키스타디움에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상대로 2번 중견수로 선발출전한 저지는 1회말 1사후 상대 선발 로간 웹의 2구째 92마일 한복판 싱커를 받아쳐 가운데 담장을 훌쩍 넘겼다. 비거리 422피트짜리 대형 아치로 올시즌 메이저리그 1호 홈런이었다.
저지는 홈런을 포함해 4타수 2안타 2타점을 때리며 5대0 승리를 이끌었다. 2017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저지가 개막전에서 홈런을 날린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그는 지난해 62홈런을 터뜨리며 아메리칸리그 한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61년 만에 경신했다. 시즌이 끝난 뒤에는 FA가 돼 9년 3억6000만달러에 재계약을 맺고 양키스 캡틴에 선임됐다. 그럼에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미국 대표팀에 참가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계약 첫 시즌이라 준비를 잘 해야 하고 팀의 리더로 할 일이 많다"는 이유를 들었다.
그 어느 해보다 출발이 좋다. 올해도 홈런왕 1순위 후보인 저지가 만약 50홈런 이상을 때린다면 스테로이드의 도움을 받지 않고 2시즌 연속 '50+ 홈런'을 친 역사상 3번째 선수가 된다. 양키스 베이브 루스가 1920~1921년, 1927~1928년 두 차례 작성했고, 1997~1998년 시애틀 매리너스 켄 그리피 주니어가 두 번째 주인공이었다.
같은 날 무라카미는 도쿄 메이지진구구장에서 열린 히로시마 도요카프와의 경기에서 4번 3루수로 선발출전해 1회 첫 타석에 투런포를 쏘아올렸다. 올시즌 센트럴리그 시즌 1호 홈런.
2사후 타석에 들어선 무라카미는 주자를 2루에 두고 볼카운트 2B1S에서 히로시마 선발 오세라 다이치의 낮은 커브를 받아쳐 가운데 담장을 훌쩍 넘겼다. 무라카미의 선제 홈런을 앞세운 야쿠르트는 4대0으로 승리했다.
무라카미는 지난해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요코하마 베이스타즈를 상대로 역사적인 56홈런을 터뜨린 바 있다. 일본인 선수로는 NPB 역대 한 시즌 최다 기록이었다. 그리고 WBC에서는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다 미국과의 결승에서 0-1로 뒤진 2회말 메릴 켈리의 92.4마일 한가운데 직구를 끌어당겨 우중간 솔로홈런을 때린 바 있다.
미일 프로야구에서 직전 시즌 양 리그 통합 홈런왕이 개막전 첫 타석에서 나란히 홈런을 터뜨린 것은 역사상 처음이다. 세계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두 거포의 올시즌 행보에도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도봉순' 박형식♥박보영, 결혼·쌍둥이 출산後..'힘쎈여자 강남순' 특별출연
- 김수미, '아들' 장동민 손절했다 "싸가지 없는 X, 호적 팠다" ('라디오스타')
- [SC이슈]'박수홍♥'김다예, 악플러에 '반말 대응'해 논란…"이해도가 많이 떨어지네" '불쾌감' 표
- 정형돈 "결혼식 당일 새벽에 전 부인 태연 전화..도저히 못 가겠다고 연락" ('옥문아들')[종합]
- 김동현, 하반신 마비 충격 근황..“가슴 밑으로 감각 없어”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