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롯데·신세계·CJ·SPC, 유통 대기업들 '광화문광장' 집결 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31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 마련된 SPC그룹 행사 부스에서 직장인 A씨가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을 기원하는 쪽지와 한가득 쌓인 빵을 번갈아 보며 말했다.
국내 4대 그룹 기업(현대차·기아차, SK, LG, 삼성전자) 뿐 아니라 롯데·신세계·CJ·SPC 등 주요 유통 대기업들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오는 3일까지 5일 동안 열리는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에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3일까지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부스 열고 홍보 나서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이건 어떻게 하는 거예요?"
지난달 31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 마련된 SPC그룹 행사 부스에서 직장인 A씨가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을 기원하는 쪽지와 한가득 쌓인 빵을 번갈아 보며 말했다. A씨는 "부스들을 구경하다 부산 엑스포에 대해 알게 됐는데 꼭 우리나라에서 유치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국내 4대 그룹 기업(현대차·기아차, SK, LG, 삼성전자) 뿐 아니라 롯데·신세계·CJ·SPC 등 주요 유통 대기업들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오는 3일까지 5일 동안 열리는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에 참여했다. 해당 기업들은 서울 중구 광화문 광장에 부스와 조형물 등을 세우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SPC그룹은 핸드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꾸민 '소원상점'을 콘셉트로 삼아 부스를 설치했다. 부스에선 SPC의 여러 브랜드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보름달과 도넛, 베이글 등 둥근 빵 모양 엽서에 눈·코·입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토핑 스티커'를 포함한 키트를 배포한다. 이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카드를 관람객들이 직접 만드는 '해피 페이스 이벤트'를 연다.
또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고 가챠(뽑기) 게임에 참여하면 SPC의 주요 브랜드인 파리바게뜨의 베이글, 던킨의 도넛, 배스킨라빈스의 블록팩, SPC삼립의 보름달빵을 받을 수 있다.
롯데는 롯데월드의 캐릭터 '로티'·'로리'의 대형 조형물을 세웠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비즈니스 네트워크까지 동원하며 전부터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이날 시민들은 약 4m 높이에 달하는 해당 공기 조형물 옆에 서서 사진을 찍었다. 롯데는 조형물 설치에 더해 브라스 밴드와 댄서 등 18인이 참여한 공연을 제공한다. 약 20분 동안 광화문 광장에서 공연을 펼치는 것이다.
롯데는 다음달 3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국제박람회기구(BIE)의 현지 실사 준비 지원을 위해 보유 인프라를 활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부산 엑스포 유치를 지원해왔다.
국제박람회기구 현지 실사단이 부산에 머무는 동안 '시그니엘 부산'을 숙소로 지원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부스를 열고 다양한 텀블러와 머그컵을 전시했다. 스타벅스는 특정 시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텀블러를 나눠주며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8일 더해운대R점과 29일 서울 더종로R점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서명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특별 제작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500개를 선착순 증정했다.
텀블러는 부산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부산타워·용두산공원·마린시티·광안대교 등의 이미지를 담아 만들었다.
CJ는 CJ ENM의 인기 IP(지식재산권) '신비아파트'를 활용한 부스를 차렸다. 부스에선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포토존과 완구·모바일 게임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현장에서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는 이벤트를 열어 시민들의 참여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이날 부스에선 시민들에게 '신비' 캐릭터를 활용한 풍선을 나눠줬다. CJ ENM은 현재 신비아파트 IP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리는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나섰다.
CJ ENM은 K컬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지난 1월엔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와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국내 최대 인문 지식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에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의 의미와 부산의 개최 역량 등을 소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여성이라 만만했나"…지하철서 女 겨냥해 '불빛 테러'한 노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