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레이드 진행 외

조민욱 기자 2023. 3. 31. 17: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시프트업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시프트업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레이드 '파 어웨이'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레이드는 다음달 13일까지 열리며, 신규 차일드로 에우로페가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플레이를 통해 '차일드 럭키박스', 신규 스킨, 플래티넘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고 레벨의 보스에 도전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싱글 플레이 레이드 '라그나 버스트'가 같은 기간 진행된다.

헤카테의 스토리에서는 주인공과 테티스, 소중한 사람을 잃어서 슬픔에 잠겨있는 테티스의 계약자, 강비단의 재회를 담고 있다.

한편 시프트업 스토어에서는 '전신 아크라시아' 피규어의 예약 구매를 시작한다. 자세한 사항은 데스티니 차일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길드 아지트를 비롯해 신규 소환수와 레이드 등 여러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길드 아지트는 길드원들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콘텐츠다. 길드원들과 삼삼오오 모여 친목을 도모하는 장소이며, 길드 레벨이 5가 되면 길드 홈 메뉴를 통해 들어갈 수 있다. 내부에선 기존에 길드 창에서 사용할 수 있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지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길드 탐색대에선 기존에 없었던 물고기 탐색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길드 낚시터와 길드 온천도 마련됐다.

새로운 태생 5성 소환수인 '구미호'도 추가됐다. 구미호는 단계를 쌓아 각 속성별 효과를 강화하고, 적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여우불'이란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한다.

신규 정예 레이드 '영웅의 나무'도 업데이트됐다. 영웅의 나무 지역에서는 전투 중 속성이 변경되는 특징을 지닌 새로운 보스 '파라켈'이 등장한다. 파라켈을 공략할 땐 속성의 근원을 먼저 파괴하는 것이 중요하며, 파라켈이 소환하는 소환수들을 처치하면 보다 수월하게 보스전을 클리어할 수 있다.

레이드에서 획득한 재료로는 새로운 소환사 의상인 '황혼의 영웅 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보스 처치 횟수에 따라 전설의 소환서, 신비의 소환서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이밖에 장비를 더 쉽게 얻을 수 있는 합성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카이로스 던전, 성장의 길, 원정 콘텐츠에 빠른 전투 기능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 'MVP 선수 카드'를 추가하는 등 2023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MVP 선수 카드는 KBO MVP, 올스타전 MVP, 한국시리즈 MVP 등을 수상한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 카드는 강화에 성공하면 기존 선수 카드 대비 많은 능력치가 부여되며 이용자가 원하는 능력치를 직접 선택해 육성할 수 있다.

'카툰 쉐이더 그래픽 모드'를 추가하고, 타구가 이뤄졌을 때 다양한 상황이 발생해 박진감 있는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라이브 선수 카드'에 팀 컬러 효과, 능력치 밸런스 등을 업데이트하고 마구마구2023 모바일을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빌드를 출시했다. 마구마구2023 모바일 PC 빌드는 넷마블 런처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와 공식 포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게임즈 제공

넥슨게임즈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정식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6일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았으며, 이번 사전 예약을 통해 본격적인 중국 서비스 준비에 나선다.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서비스 명칭은 '울람당안(蔚蓝档案)'이다. 사전 예약 돌입과 함께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공식 홈페이지와 PV도 공개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플레이어가 다양한 학원 소속의 학생들을 이끌며 도시에서 발생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캐릭터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일본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순위 1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지역 서비스는 상하이 로밍스타가 맡는다. 상하이 로밍스타는 '벽람항로', '명일방주' 등의 일본, 북미지역 퍼블리셔인 서브컬처 게임 명가 요스타의 자회사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설계자 라이카'를 업데이트했다.

설계자 라이카는 5성 등급의 빛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첫번째와 두번째 스킬에 자신의 헹동 게이지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빠르게 턴을 확보하는 데 유리하다.

세번째 스킬인 '목표를 소거합니다'는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피해 분배 효과를 무시하며 '표적' 상태인 적의 방어력을 80% 관통해 피해를 입히는 강력한 광역 공격이다. 표적은 대상의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회피율은 감소시키는 약화 효과다.

에픽세븐에 등장하는 월광 영웅들의 다양한 배경 스토리를 직접 플레이하며 알아갈 수 있는 콘텐츠 '월광 극장'에 새로운 스토리가 추가된다. 신규 스토리 '무결점 도시'에서는 설계자 라이카를 비롯해 '라스트 라이더 크라우', '오퍼레이터 세크레트'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이들은 기존 에픽세븐의 세계관과는 다른 미래 배경의 거대 도시 '타라노르'를 무대로 도시의 비밀인 '로스트 테크놀로지'와 연관된 다양한 사건을 조사해 나간다.

자세한 정보는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는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개막에 맞춰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의 게임명을 'MLB 퍼펙트 이닝 23'으로 변경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럽 멤버 다수가 함께 참여하는 '클럽전'이 최초로 공개된다. 클럽전은 한 클럽당 최대 15명의 클럽원이 동시에 참여하는 '실시간 PvP 시뮬레이션'과 '클러치 히터'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는 클러치 히터 기능을 활용해 직접 타자로 나서거나 '응원하기' 등으로 소속 클럽 능력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본인의 '선수 카드' 또는 '다이아' 등 재화를 기부해 강력한 클럽전 라인업 구성에 기여할 수 있다.

최상위 등급의 선수를 얻을 수 있는 한정판 'SE LEGEND' 선수 카드도 추가된다. 해당 카드는 MLB 역사에 이름을 남긴 전설적인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최고의 능력치를 보유한 선수를 영입할 수 있고, 상대의 능력치를 하락시키는 전용 스킬도 활용할 수 있다.

기존 '라이브 시즌'과 'PvP 대전' 등 다양한 콘텐츠별 보상과 유저의 최대 레벨도 확장장된다. 또한 안타 성공 확률도 높아지고, 도루와 수비 시스템도 개선된다. 이 밖에 경기 일정, 유니폼 등 2023 MLB 정규 시즌 현황을 그대로 적용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