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결국 상장폐지…공지 1분만에 45% 폭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원화 기반 디지털자산 거래소 협의체(닥사·DAXA)가 31일 다날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프로젝트 페이코인(PCI)에 대한 거래 지원 종료를 선언하자 페이코인 가격이 급락하고 있다.
31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8분, 페이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50.85% 하락한 235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이코인, 업비트서 1분만에 45% 급락…230원대에서 거래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국내 원화 기반 디지털자산 거래소 협의체(닥사·DAXA)가 31일 다날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프로젝트 페이코인(PCI)에 대한 거래 지원 종료를 선언하자 페이코인 가격이 급락하고 있다.
31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8분, 페이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50.85% 하락한 235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오후 4시 업비트는 공지사항을 통해 페이코인의 상장 폐지를 공식 발표했다.
업비트의 이 같은 내용의 공지가 게시되자, 페이코인 가격은 오후 4시 기준, 1분만에 45% 이상 폭락했다.
페이코인은 닥사 소속 거래소 중 업비트(BTC마켓)와 빗썸, 코인원 등 주요 톱 3 거래소에서 거래돼 왔다. 그러나 이날 상장폐지 공지에 따르면 오는 4월 14일 오후 3시 페이코인에 대한 거래가 종료된다.
업비트 등 닥사 소속 거래소는 거래 지원 종료 사유와 관련해 "유의 종목 지정 기간 만료일 현재까지 페이코인 측은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을 발급받지 못하고 가상자산 사업자 변경 신고를 완료하지 못하는 등 유의 종목 지정 사유를 해소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로 인해 페이코인을 이용한 국내 결제 사업은 사실상 중지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판단 근거를 설명했다.
mine12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치료비 5만원만 내줘' 아내 부탁 거절…"돈 관리는 각자, 제가 쪼잔한가요?"
- '오요안나 1년간 무단결근 5번, 방송사고 위기 지각 4번'…근태 유출
- 지하차도 한 중간 '터벅터벅' 역주행 남성…"귀신인 줄" 운전자 깜짝 [영상]
- 다정했던 남편, 임신 아내 살찌자 "관리해"…둘째 원하자 "너랑 관계 싫다"
- 신민아, 용산 노후주택 산 뒤 주차장으로…최소 100억 벌었다
- 김성규, 친누나 사망 비보 "투병 중 떠나…장례는 비공개"
- 데미 무어, 62세 맞아?…나이 믿기지 않는 동안 미모 [N샷]
- 김민지, ♥박지성과 두 아이 공개…이민정 "이씨 가족도" 공감
- '원빈♥' 이나영, 아프리카에 떨어진 미녀…여전한 마네킹 미모
- 홍상수 감독, 베를린 영화제 기자회견에서 "매니저 김민희" 언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