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용 농협은행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은행은 이석용 은행장이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행장은 "농협은행은 환경부가 지정한 매달 10일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정하고 임직원 참여릴레이 등으로 일회용품을 줄이는 데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이석용 은행장이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행장은 "농협은행은 환경부가 지정한 매달 10일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정하고 임직원 참여릴레이 등으로 일회용품을 줄이는 데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지난달 27일 한화진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출발한 ‘일회용품 제로챌린지’는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각 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행장은 한국환경공단 안병옥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고, 다음 챌린지 주자로 산림청·횡성군·한국농어촌공사를 지목했다.
농협은행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1억장 이상의 종이를 절약하였고, 2040년까지 사용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2040 NH-RE100’로드맵 수립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개성의 시대"…스카프 두르고 진주 목걸이 하는 남성들 [배정철의 패션톡]
- "유명 셰프 음식 집에서 즐겨요"…삼원가든 2세도 꽂혔다 [박종관의 유통관통]
- 해리포터 '맨드레이크' 진짜였나…"스트레스 받아!" 식물도 비명
- "언제부터 도넛의 민족 됐나"…잠실에 생긴 340평 매장 정체
- "성관계 안 했잖아"…'오피스 남편' 딱 걸린 아내의 적반하장
- 욕 많이 했다는 백종원, "많이 혼났다" 직원 폭로 터졌다 ('백사장')
- 황희찬, 결혼계획 깜짝 발표…예비 신부는 "귀여운 여자" 이상형 고백 ('한국인의식판')
- 개그맨 김현철 '말 더듬증 논란' 원인, 오은영이 밝혔다 ('금쪽상담소')
- '조우종♥' 정다은, KBS 퇴사 그 후 하와이서 힐링 중 "마치 천국"
- "포르노 배우 성추문 입막음"…트럼프, 재판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