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토목구조물 대상...DL이앤씨, 2년 연속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이앤씨는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제26회 토목의 날' 행사에서 대한토목학회로부터 올해의 토목구조물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이번 공모전에서 지난 1월 준공한 새만금 만경대교(사진)를 앞세워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 교량 길이가 723m인 만경대교는 세계 최초의 비대칭 리버스 아치교다.
앞서 DL이앤씨는 지난해에도 튀르키예에 설치한 차나칼레대교로 같은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이앤씨는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제26회 토목의 날’ 행사에서 대한토목학회로부터 올해의 토목구조물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이번 공모전에서 지난 1월 준공한 새만금 만경대교(사진)를 앞세워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 교량 길이가 723m인 만경대교는 세계 최초의 비대칭 리버스 아치교다. 새만금개발청이 발주한 ‘새만금 남북도로 건설공사’ 1단계 구간에 설치됐다. 활을 뒤집어 놓은 초승달 모양이 특징이다.
앞서 DL이앤씨는 지난해에도 튀르키예에 설치한 차나칼레대교로 같은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고은결 기자
ke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유정·이은해 가둔 여자 교도소, 싸움판 됐다…왜?
- “손님 와도 껴안고 뽀뽀만”...편의점 알바생 애정행각, 따져 물은 사장님
- ‘태국서 女희롱’ 한국인 男유튜버들…‘K-망신’에 대사관도 “국격훼손”
- 기안84, 천정명에 주짓수 배운다...국가대표 코치와 스파링도
- 엘리베이터 닫힘 버튼에 압정 붙이고 간 배달기사...도대체 왜?
- ‘MBC 결혼지옥 의붓딸 성추행 논란’…“새 아버지 아동학대로 수사”
- 손예진, 현빈과 결혼 1주년 자축…행복한 미소
- 3억 빌라 3000만원에 경매 쏟아지는데…아무도 안사는 이유 [부동산360]
- 연봉은 내 절반, 결혼비용도 못낸다는 남친…‘파혼’이 답?
- “배달 치킨 3만원 시대, 배달앱 지웠어요” 이용자 200만명 ‘주르륵’ 이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