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죽지세 '스즈메의 문단속', '더 퍼스트 슬램덩크' 넘을까 [무비노트]

최하나 기자 2023. 3. 31. 10: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흥행 기세가 심상치 않다.

개봉 이후 줄곧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며 기존 국내 개봉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1위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자리까지 넘보고 있다.

관객들의 기대를 입증하듯 '스즈메의 문단속'은 개봉 첫날 단숨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스타트를 끊었다.

이처럼 점차 고조되는 흥행 열기로 극장가를 점령하고 있는 '스즈메의 문단속'이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기록을 깨고 국내 개봉 일본 애니메이션 1위를 차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스즈메의 문단속’ 흥행 기세가 심상치 않다. 개봉 이후 줄곧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며 기존 국내 개봉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1위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자리까지 넘보고 있다.

지난 8일 개봉된 ‘스즈메의 문단속’(감독 신카이 마코토)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 작품은 국내 개봉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2위를 기록한 ‘너의 이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으로, 국내 마니아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개봉 전 신카이 마코토 감독과 스즈메 역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하라 나노카가 내한해 한국 관객과 소통에 나서며 작품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였다.


관객들의 기대를 입증하듯 ‘스즈메의 문단속’은 개봉 첫날 단숨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스타트를 끊었다. 또한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스즈메의 문단속’이 지난 13일 개봉 6일 차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2023년 개봉한 영화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교섭’(7일),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8일), ‘더 퍼스트 슬램덩크’(14일)와 비교해 최단 기록이다.

또한 지난 27일 오후 4시  30분 기준, 누적 관객 수 300만136명을 동원하며 개봉 20일 만에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2023년 첫 300만 관객 돌파 영화인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44일 만에 300만 관객을 동원한 것과 비교하면 압도적으로 빠른 수치다. 특히 ‘스즈메의 문단속’은 2023년 국내 개봉작 가운데 가장 빠르게 100만(6일), 200만(13일) 관객을 돌파한 것에 이어, 300만 관객까지 최단기간 돌파하며 새로운 흥행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개봉 이후 점차 관객 수가 줄어드는 일반적인 경우와 달리,
스즈메의 문단속’은 주말 박스오피스 기준 1주 차 69만4239명, 2주 차 71만2403명, 3주 차에 75만7469명으로 점차 상승하는 이례적인 수치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신작 공세에도 2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해 꺾이지 않은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스즈메 역의 성우 하라 나노카와 함께 찍은 300만 축하 인증샷과 직접 일본에서 촬영한 감사 영상을 보내며 한국 팬들의 성원에 보답했다. “유튜브를 검색해 보면 ‘스즈메의 문단속’을 보신 한국 분들의 리뷰가 아주 많았다”라며 운을 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한국 분들이 영화를 잘 즐겨주신다는 것을 실감하며 날마다 행복을 느끼고 있다. 300만 명이 넘었으므로 약속대로 다시 한국에 가기로 했다, 어서 다시 한국에 가서 여러분들을 뵙고 싶다”는 설레는 마음과 함께 반가운 내한 소식을 알렸다. 300만 관객이 넘으면 한국에 다시 오겠다는 공약을 지키기 위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한국을 찾는다.

이처럼 점차 고조되는 흥행 열기로 극장가를 점령하고 있는 ‘스즈메의 문단속’이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기록을 깨고 국내 개봉 일본 애니메이션 1위를 차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스즈메의 문단속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