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캐스트 영화채널 스크린, 故장국영 20주기 맞아 영화 편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캐스트 계열의 영화채널 SCREEN(스크린)은 故 장국영 배우의 20주기를 추모하며 그의 대표작 '주성치의 가유희사', '이도공간'을 편성한다고 31일 밝혔다.
스크린은 오는 4월 1일 오후 7시 30분과 밤 10시에 장국영 주연의 영화 두 편을 방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티캐스트 계열의 영화채널 SCREEN(스크린)은 故 장국영 배우의 20주기를 추모하며 그의 대표작 ‘주성치의 가유희사’, ‘이도공간’을 편성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는 1일 오후 7시 30분 방영될 코미디 영화 ‘가유희사’는 장국영이 주성치와 코믹 호흡을 맞춰 주목받았던 작품이다. 작품을 통해 장국영이 생전 유일하게 결혼을 생각하게 만들었던 배우 모순균과의 특별한 러브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두 사람은 현실에서 연인이 되지 못했지만, 영화 속에서는 티격태격하다 다시 사랑에 빠지는 연인의 모습을 연기했다.
이어 같은 날 오후 10시에 방영되는 ‘이도공간’은 2003년 6월 국내 개봉했고, 개봉 직전인 그해 4월 장국영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며 그의 유작으로 남겨졌다. 거장 왕가위 감독의 전폭적인 지지로 불타 사라진 영화의 필름을 전 세계 곳곳에서 찾아내 지난 2021년, 19년 만에 디지털 복원에 성공, 다시 관객들과 만나기도 했다. 장국영의 섬세한 심리변화가 돋보이는 영화로, 스릴러와 멜로적 정서를 오가는 감정선에 깊은 울림을 주는 영화다.
한편 스크린은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해 ‘로고버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청 중 기존 로고 모양이 아닌, 변경된 형태의 로고를 발견해 인증샷을 찍어 문자로 보내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선물한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판사의 부인이 살해되다..범인은 무기징역[그해 오늘]
- “고마워요 전우원씨” 외친 광주 시민들…전두환 손자 진심 통했나
- 6살 남아 숨진 채 발견.."친모 살해 추정" 유서도 나와
- 내연녀와 성관계 후 '초과수당' 신청한 경찰
- '실화탐사대' 황영웅 前 여친 "날아갈 정도로 배 걷어차여" 주장
- "시계에 진심" 한동훈 빈티지 시계는[누구템]
- “‘지옥 보여주겠다’ 부모의 고함…정명석 얼굴로 도배된 온 집안”
- 고물가에 실질임금 5.5%↓…최저임금 충돌 예고
- '그래도 희망은 있다'…올해 실적 개선 기대주는
- '성추문 입막음' 트럼프, 美 대통령 처음으로 기소(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