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컴퍼니 "레보아이, 원자력병원 로봇수술 100례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술로봇 업체 미래컴퍼니는 최근 원자력병원이 레보아이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원자력병원은 지난 24일 로봇수술 100례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열었다.
기념식은 김준구 미래컴퍼니 대표, 홍영준 원자력병원장, 송강현 원자력병원 로봇수술센터장 등 주요 보직자와 로봇수술센터 관계자가 참석했다.
원자력병원 이비인후과는 레보아이 도입 병원 중 최초로 편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입 안으로 접근해 수술하는 경구강 로봇수술을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수술로봇 업체 미래컴퍼니는 최근 원자력병원이 레보아이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원자력병원은 지난 24일 로봇수술 100례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열었다. 기념식은 김준구 미래컴퍼니 대표, 홍영준 원자력병원장, 송강현 원자력병원 로봇수술센터장 등 주요 보직자와 로봇수술센터 관계자가 참석했다.
원자력병원 레보아이 도입 이후 비뇨의학과, 이비인후과, 외과, 산부인과 등 다양한 진료과에서 레보아이로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암 치료에 특화돼 있어 전립선암, 신장암, 방광암, 갑상선암 등 고난도 암 수술에 레보아이를 이용해 치료 성과를 내고 있다.
진료과별 누적 로봇수술 비중은 비뇨의학과(49%)와 이비인후과(30%)가 가장 많았으며, 외과와 산부인과가 그 뒤를 이었다. 비뇨의학과에서는 ▲전립선절제술 ▲근치적 신절제술, 부분신절제술 ▲부분 방광절제술 ▲부신절제술 ▲신우성형술 등 수술을 레보아이로 진행하고 있다.
이비인후과에서는 ▲갑상선절제술 ▲편도절제술 등에 레보아이를 사용하고 있다. 원자력병원 이비인후과는 레보아이 도입 병원 중 최초로 편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입 안으로 접근해 수술하는 경구강 로봇수술을 성공했다.
외과는 ▲저위전방절제술 ▲우측대장절제술을, 산부인과는 ▲자궁절제술 ▲자궁근종절제술 ▲양측난소난관절제술 등 수술 진행에 레보아이를 활용하고 있다.
홍영준 원자력병원 병원장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로봇수술 술기를 개발해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준구 미래컴퍼니 대표는 “로봇수술 확산과 발전을 위해 교육과 임상 컨설팅 측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자력병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첨단 과학과 의료기술을 접목한 진단·치료기술을 꾸준히 선보이며 국내 암 진료를 주도하고 있다. 지난해 8월 로봇수술센터를 개소하고 다양한 암 전문의와 여러 의료진 협력으로 레보아이 암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래컴퍼니, 수술로봇 ‘레보아이’ 세브란스병원 공급
- [CES 2023] 미래컴퍼니, 3D ToF 거리측정 카메라 등 신규 라인업 공개
- 윈도10, 곧 버림받는 데…전세계 9억명 보안 '어쩌나'
- 엔비디아·삼성·현대차 '총출동'…CES 2025서 등장할 혁신 기술·제품 '기대'
- 지디넷코리아, MWC25 참관단 모집합니다
- AI, '체스 승리' 명령했더니 게임환경 조작…어떻게 봐야 할까
- "AI 발전, 인간의 유전자까지 바꿀수도"
- 개인형퇴직연금, 알고리즘 기반 운용 가능해진다
- CES 2025서 PC용 새 프로세서 대거 등장 예정
- AI로 '초개인화' 피싱 사기 극성...글로벌 기업 임원 탈탈 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