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일부 권리당원, 이재명 대표 직무정지 소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일부 권리당원들이 이재명 대표의 직무를 정지해달라는 가처분 신청에 이어 본안 소송을 제기했다.
30일 정치권에 따르면, 시사유튜브 '백브리핑' 진행자인 백광현씨는 이날 오후 3시께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 이 대표 직무정지 본안 소송을 제출했다.
이번 소송엔 백씨를 비롯해 민주당 권리당원 679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23일 백씨 등 권리당원 325명 명의로 직무정지 가처분을 신청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일부 권리당원들이 이재명 대표의 직무를 정지해달라는 가처분 신청에 이어 본안 소송을 제기했다.
30일 정치권에 따르면, 시사유튜브 '백브리핑' 진행자인 백광현씨는 이날 오후 3시께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 이 대표 직무정지 본안 소송을 제출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에서 열린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대일 굴욕외교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303/30/inews24/20230330214616698hisz.jpg)
이번 소송엔 백씨를 비롯해 민주당 권리당원 679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23일 백씨 등 권리당원 325명 명의로 직무정지 가처분을 신청한 바 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등 혐의를 받는 이 대표를 불구속 기소했으며, 지난달 27일 국회에서 이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은 부결됐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에 노벨평화상 건넨 마차도 "베네수엘라 최초 女대통령 될 것"
- 오픈AI, 美서 챗GPT 광고 시범 도입⋯저가 요금제 글로벌 확대
- 美 대법원, 20일 판결선고일 지정⋯'트럼프 관세' 결론 주목
- 日 "中, 동중국해에 구조물 설치⋯일방적 개발 유감"
- 주유소 기름값 6주 연속 하락⋯"당분간 하락"
- 러트닉 "美 투자 않으면 반도체 100% 관세"⋯한국 등 압박
- 김포공항 이륙 앞둔 기내서 연기⋯승객들 환승 후 지연 출발
- [기자수첩] '국민 통합'이라는 이름의 시험대
- 대통령·총리 이어 野도…'K-게임' 소통 늘리는 정치권
- AI로 진화⋯카톡 속 '나만의 AI 비서' 1분기 정식 출시, AI 검색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