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어촌 정착 귀어 창업·주택구입 자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은 귀어를 희망하는 도시민 등이 어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창업·주택구입 자금 융자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창업자금 최대 3억원, 주택구입 자금 최대 7천500만원을 연 2%의 금리(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로 지원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귀어를 희망하는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어업 등의 경영과 주택구입에 필요한 정책자금 및 귀어인 대상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전라남도 해남군은 귀어를 희망하는 도시민 등이 어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창업·주택구입 자금 융자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업대상은 만 65세 이하 귀어업인(희망자 포함)과 재촌비어업인으로 이주기한, 거주기간, 귀어교육 이수실적 등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창업자금 최대 3억원, 주택구입 자금 최대 7천500만원을 연 2%의 금리(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기한은 다음 달 28일까지로, 해남군청 홈페이지에 공고된 사업신청서를 작성하고, 구비서류를 갖춰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귀어를 희망하는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어업 등의 경영과 주택구입에 필요한 정책자금 및 귀어인 대상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남=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년 넘게 가출한 '입양 딸'…"빚까지 갚아, 파양 원해요" [결혼과 이혼]
- 1년 넘게 기다린 '새 차'인데…'문콕' 당했습니다 [기가車]
- "평양 무인기 침투, 尹이 직접 지시했다"…민주 "제보 받아"
- 인천 아파트 공사장서 지인 살해한 50대男, 구속…"싸우다가"
- 젤리 먹다 "숨막혀요"…7세 목숨 구한 명동역 직원들
- [내일날씨] "롱패딩 날씨"…영하 12도 '강추위' 찬바람도 쌩쌩
- [신년사] 김남정 동원 회장 "비상 상황을 혁신의 원동력으로 바꾸자"
- [신년사] 임정배 대상 대표 "질적 성장·글로벌 확장"
- 검·경, 제주항공 참사 '악플'에 칼 갈았다…"관용 없을 것"
- [신년사] 김민영 동아쏘시오 대표 "혁신·도전 DNA"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