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광주은행, 어르신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 교육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동구는 광주은행과 함께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사기 방지를 위한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본격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구에 따르면 지난 28일 박종춘 광주은행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경로당 당장, 총무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해 분기별로 한 번씩 동구는 장소를 제공하고, 광주은행 디지털 플랫폼부 직원들이 강사로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광주광역시 동구는 광주은행과 함께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사기 방지를 위한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본격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구에 따르면 지난 28일 박종춘 광주은행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경로당 당장, 총무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해 분기별로 한 번씩 동구는 장소를 제공하고, 광주은행 디지털 플랫폼부 직원들이 강사로 나선다. 1회 교육 인원은 20명으로 ▲금융사기 피해 사례 안내 ▲보이스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등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어르신 인구 비율이 높은 동구 지역 특성을 고려해 소중한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민·관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폐 PET 플라스틱, 쉽게 재활용한다
- 10년 넘게 가출한 '입양 딸'…"빚까지 갚아, 파양 원해요" [결혼과 이혼]
- 1년 넘게 기다린 '새 차'인데…'문콕' 당했습니다 [기가車]
- "평양 무인기 침투, 尹이 직접 지시했다"…민주 "제보 받아"
- 인천 아파트 공사장서 지인 살해한 50대男, 구속…"싸우다가"
- 젤리 먹다 "숨막혀요"…7세 목숨 구한 명동역 직원들
- [내일날씨] "롱패딩 날씨"…영하 12도 '강추위' 찬바람도 쌩쌩
- [신년사] 김남정 동원 회장 "비상 상황을 혁신의 원동력으로 바꾸자"
- [신년사] 임정배 대상 대표 "질적 성장·글로벌 확장"
- 검·경, 제주항공 참사 '악플'에 칼 갈았다…"관용 없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