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中企 지원 위해 560억 신용보증 특별 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은행이 소상공인·중소기업 위기 극복과 핵심 전략 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560억원을 특별 출연한다고 30일 밝혔다.
특별 출연으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에 2조원 규모의 협약 보증서를 공급하고, 이를 담보로 약 2조2000억원의 대출을 지원한다.
신용·기술보증기금 지원 대상은 기술력은 있지만 담보와 신용도가 취약한 스타트업과 핵심 전략 산업 및 신성장산업 영위 중소기업이다.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지역 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대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이 소상공인·중소기업 위기 극복과 핵심 전략 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560억원을 특별 출연한다고 30일 밝혔다. 특별 출연으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에 2조원 규모의 협약 보증서를 공급하고, 이를 담보로 약 2조2000억원의 대출을 지원한다.
신용·기술보증기금 지원 대상은 기술력은 있지만 담보와 신용도가 취약한 스타트업과 핵심 전략 산업 및 신성장산업 영위 중소기업이다.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지역 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대상이다. ‘KB소호컨설팅’과 ‘KB ESG컨설팅’ ‘KB 굿잡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기업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다 정말 큰 일"…'악성 아파트'에 중소 건설사 공포
- "언제부터 도넛의 민족 됐나"…잠실에 생긴 340평 매장 정체
- 월급처럼 받는다…요즘 여의도서 불티나게 팔리는 '이 상품'
- 이정재가 쓴 이유 있었네…'최고가 9600만원' 럭셔리 제품
- "키 173cm에 은빛 몸매"…테슬라 '파격 제품' 한국 왔다 [테슬람 X랩]
- [종합] 정주리, 43평 한강뷰 아파트 공개…"대출, 그건 행복한 빚"
- [종합] '통장잔고 130억 일타강사' 이지영, "반지하방+무상 급식" 과거 가난 고백('라스')
- 아이유, 배우 활동시 본명 이지은 안 쓴다 "가수·배우 아이유로 통일"
- 방탄소년단 지민, 조세호와 '절친설'에 선 그었다 ('홍김동전')
- "돈 벌어서 차 뽑았어요" 후기에…맘카페 뒤집은 사기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