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4월27일 정식 출시 외

조민욱 기자 2023. 3. 30. 17: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이 개발 중인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4월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극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광활한 중세 유럽 지역과 십자군 전쟁 모티프의 방대한 세계관을 구현했다. 이용자들은 모바일과 PC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거대한 서사를 중심으로 한 방대한 규모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TV 광고도 공개했다. 기타리스트 김진산의 연주가 어우러진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며, 지난 26일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전 다운로드 시작 전까지 공식 사이트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 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 네이버 게임 라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나이트 크로우는 공식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 특징 등 상세 정보를 순차 공개하고 있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 돌입했다.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이날 오후 4시부터 4월6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스팀, 넥슨닷컴을 통해 즉시 참여할 수 있다. 스팀, 넥슨닷컴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가맹 PC방에서도 별도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3:3 폭파미션, 팀데스매치, 쇼다운(개인전) 등 새로운 모드와 '밀밭', '알타시티', '코리아타운' 등 신규 맵을 공개한다. 'UPS(우산 방호 체계)', '캔드론' 등 전략 무기도 새롭게 선보인다. 4월1일 오후 8시부터는 숙련자들을 위한 '경쟁전'이 오픈한다. 4월3일 오전 11시부터는 종료 시점까지 코인을 모으는 배틀로얄 형식의 개인전 '쇼다운'이 진행된다.

파이널 베타 테스트 기간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테스트 기간 중 1회만 접속해도 '무기 장식', '무기 스티커', '패치'를 선물하고, 4월1일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요원 스킨 '블랙맘바'를 제공한다.

이밖에 인플루언서 20명이 토너먼트 경기를 펼치는 e스포츠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채널과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외전 스토리 '일곱 개의 재앙' 1챕터와 신규 영웅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일곱 개의 재앙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오리지널 영웅이 등장하는 외전 스토리다. 업데이트된 1챕터에서는 각자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사건의 배후를 찾아나가는 영웅들의 스토리를 다룬다. 챕터 클리어 시 'SSR 확정 티켓'과 다양한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으로 '복수의 톱날' 광폭의 록시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일곱 개의 재앙 스페셜 픽업 라인업에서 600 마일리지 달성 시 해당 영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라인업에는 '만월의 그림자' 철혈의 모노를 비롯해 '매료의 여왕' 미의 여신 프레이야 등 일곱 개의 재앙과 라그나로크 영웅들이 등장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사용한 '다이아' 수량에 따라 '마수전 공략 영웅 SSR 선택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는 '다이아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2주 동안 출석 시 일곱 개의 재앙 스페셜 픽업 티켓을 매일 1장씩 얻을 수 있는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네레이션'과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이하 전생슬)와의 컬래버는 오는 4월29일 오후 11시59분까지 진행한다. 컬래버 기간 동안 주인공 리무루, 슈나, 시온 등 전생슬 캐릭터가 미드가르드 대륙에 NPC로 등장하며, 이벤트를 통해 한정 코스튬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컬래버를 기념해 '라그 마블 이벤트'를 한정 기간 오픈한다. 컬래버 기간 동안 일일 퀘스트와 의뢰소 현상금 퀘스트 클리어 보상으로 주사위를 받을 수 있으며 주사위를 던져 이동한 발판에 따라 금화, 은화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이를 활용해 컬래버 카드, 보스 카드, 머리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완주 횟수에 따라 탈것 란가, 따뜻한 코스튬 선물 꾸러미 등도 지급한다. 공식 라운지에서는 4월13일까지 컬래버 기념 라운지 이벤트 2종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펫 시스템도 업데이트했다. 펫 시스템은 베이스 레벨 50 달성 후 펫 훈련사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오픈되며 펫 포획 스킬을 사용해 잡을 수 있다. 펫은 희귀도, 품질, 성급, 자질 등 4개의 등급으로 나뉘며 펫 포획 시 고급 애호 물품을 보유하고 있으면 잠재력이 높은 펫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서버 '블러디 크로스'도 함께 오픈했다.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X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의 신규 확장팩 '나보리의 영광'을 공개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체계인 동전과 패기를 선보인다. 동전은 사용 시 중첩 횟수에 비례해 마나를 회복하며, 패기는 상대가 체력이 3 이상일 경우에만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신규 챔피언으로는 세트, 사미라와 LoR 오리지널 챔피언인 잭이 등장한다. 잭은 '내기 결투' 카드 또는 '패기'와 함께 덱을 구성 시 능력이 극대화된다.

'챔피언의 길' 월간 도전과제도 추가된다. 해당 과제는 70여개의 미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플레이어는 미션별로 전투를 1~2회 진행 후 보스를 상대하게 된다. 월간 도전과제 수행 시에는 한 챔피언을 최대 3회까지만 활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게임 방식인 '영원' 모드 외에 한정된 카드만을 활용해야 하는 '정규' 모드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이번 확장팩 출시 기념 '용술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규 아이콘/카드/감정표현/챔피언 스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4월12일까지 이벤트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평온용 카르마'를 즉시 획득한다.

자세한 내용은 레전드 오브 룬테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탈리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상위 등급인 '천상'의 장신구 '팔찌'가 최초로 등장했다. 신규 장신구 팔찌는 필드 레이드 보스 '체스티네즈'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총 10종류로 공개된 팔찌는 각각 다른 속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속성 강화를 통해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성장 속성'은 천상 등급 장비에만 부여되는 고유 속성으로, 경험치를 활용해 더 높은 레벨로 강화할 수 있다. '각성' 레벨은 기존 4만에서 5만으로 확장됐다. 다음달 17일까지는 장비 강화와 한계 돌파 성공 확률이 증가한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어쌔신 크리드 컬래버 기념 선물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4월30일까지 이벤트 던전 및 암살단 임무 미션 클리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암살단 본부에서 임무를 수행하거나 이벤트 던전에서 노멀 난이도 보스를 공략하면, 신비의 소환서와 에너지, 마나석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최초로 미션을 완수할 경우 컬래버 기념 건물 '어쌔신 크리드 기념상'을 증정하고, 이후 카산드라 이모티콘, 무지개몬 컬래버 형상 변환 등 아이템을 차례로 지급한다. 미션 클리어 횟수에 따라 최대 5회까지 수령 가능하다.

앞서 오픈한 이벤트 1탄과 2탄, 그리고 이번 7탄에서 지급하는 모든 선물을 수집하면 보너스 선물로 데빌몬도 제공된다.

이 밖에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모으면 컬래버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는 기념 이벤트 6탄 '바예크의 도전 과제'를 4월30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썸에이지 제공

썸에이지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모바일 '데카론M'에 월드 거래소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같은 서버에서만 가능했던 거래소 시스템이 헬리온, 아크, 세라피 등 월드 단위로 확장된다. 2주년 기념 서버 이전과 트랜스업 변경도 함께 진행됐다.

다음달 13일까지 봄맞이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던전에서는 '새순돋은 가지' 이벤트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새순돋은 가지를 모아 다음달 20일까지 날개 진화석 선택 상자, 고급 결정 확률 상자, 돌아온 증표 선택 상자 V (귀속)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출석 이벤트에서는 접속 일수에 따라 최상급 트랜스업 11회 소환권, 최상급 펫 11회 소환권, 날개 진화석 상자 등을 보상받는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의 유럽 서비스를 다음달 12일부터 시작한다.

아이온 클래식의 유럽 서비스는 독일 게임사인 '게임포지'가 맡는다. 이용자들은 유럽 지역에서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즐길 수 있다.

유럽 서비스는 아이온 클래식 2.0 업데이트인 '데바, 용계를 깨우다' 버전으로 시작되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유럽 서버만의 콘텐츠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