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토스 섰거라" 하나은행, 단기 적금 도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이 카카오뱅크와 토스뱅크가 주도해왔던 단기 예·적금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설정 금액과 적립 횟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다르게 적용해 금리를 쌓는 재미도 있다.
하나 타이밍 적금은 전용 버튼을 누를 때마다 고객이 설정한 금액(10원~5천원)을 추가 적립할 수 있고, 적립 횟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하나은행이 카카오뱅크와 토스뱅크가 주도해왔던 단기 예·적금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설정 금액과 적립 횟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다르게 적용해 금리를 쌓는 재미도 있다.
30일 하나은행은 오는 7일 '하나 타이밍 적금'을 개편해 1개월 초단기 만기 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 타이밍 적금은 전용 버튼을 누를 때마다 고객이 설정한 금액(10원~5천원)을 추가 적립할 수 있고, 적립 횟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 금액은 1천원 이상 50만원 이하다. 타이밍 버튼을 통한 추가 납부 한도 최대 15만원을 포함하면 월 최대 납부 한도는 65만원이다. 버튼은 하루에 30회까지 누를 수 있다.
만기는 최소 1개월부터 6개월까지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2.95%에 우대금리 최대 1.0%포인트(p)를 더해 최고 연 3.95%(4월 7일 기준, 세전)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타이밍 버튼 입금 우대 최대 0.8%포인트(만기 전 일까지 누적 입금 횟수 40회 이상) ▲자동이체 등록 0.1%포인트 ▲친구 추천 또는 재예치 우대 0.1%포인트 등이다. 재예치는 5회까지 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MZ세대의 금융 트렌드에 맞춰 게임 UI(이용자 인터페이스)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라며 "새롭고 다양한 금융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내놓겠다"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협 "내년 수출 증가율 1.4%…자동차·철강 감소 전망"
- "韓증시 저평가 적정…주주환원 확대·주주행동주의 활성화"
- 최태원 "韓 경제시스템 정상 작동중…APEC 차질 없이 준비"
- 민주당 "韓대행, 24일까지 특검법 공포 안하면 책임 물을 것"
- 권성동 "내란·김여사 특검법, 국정·여당 마비 속셈"
- 트럼프 2기, 자율주행 규제 완화 전망…글로벌 로보택시 지각변동
- 국힘, 반성문 한 장 없이 '남 탓'…'비대위'도 도로 '친윤'
- [12월 4주 분양동향] '곤지암역센트럴아이파크' 등 7641가구 분양
- 금융연 "일반 주주가 기업에 문제 제기할 절차 필요"
- 금융연 "주가만 올리는 은행 밸류업 문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