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민·알리시아 비칸데르·마이클 패스벤더, 나홍진 신작 'HOPE' 주연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홍진 감독이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대표 홍정인)와 손 잡고 새 영화 'HOPE'(호프/가제) 제작에 나선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나홍진 감독의 'HOPE'는 완성도 높은 한 편의 영화 그 자체의 의미 뿐 아니라 콘텐트 IP를 활용해 다양한 범위의 확장을 꾀할 수 있는 매력적인 프로젝트"라며 "무엇보다 나홍진 감독의 뛰어난 감각과 창의력에 대한 신뢰로 이번 투자와 배급을 결정했다. 'HOPE'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단위로 널리 알려지고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모신정 기자] 나홍진 감독이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대표 홍정인)와 손 잡고 새 영화 'HOPE'(호프/가제) 제작에 나선다. 특히 'HOPE'에는 배우 황정민, 조인성, 정호연을 비롯해 할리우드 배우 알리시아 비칸데르, 마이클 패스벤더가 출연을 확정해 눈길을 끈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30일 "최근 나홍진 감독과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가 신작 'HOPE'의 투자·배급 관련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나홍진 감독과 제작사 포지드필름스는 최상급 퀄리티의 완성도를,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나홍진 감독의 새 영화 'HOPE'(가제)는 고립된 항구마을 호포항에서 시작된 의문의 공격에 맞서는 주민들의 이야기다. 마을 외곽에서 미지의 존재가 목격된 후 그 실체를 수색하다 마을이 파괴될 위기에 놓인 주민들의 사투를 그려낼 예정이다. 압도적인 마스터피스를 선보이며 주목받았던 나홍진 감독이 글로벌 시장까지 고려하며 치밀하게 기획한 신작 프로젝트다.
나홍진 감독은 "누군가의 선의가 입장의 차이를 거쳐 끝내 파국으로 치닫는 모습이 사회 곳곳에서 발견되곤 한다. 이번 영화는 이런 현상을 담아보려 한다"면서 "주제의식을 영화의 형식적 측면에 반영해 지금껏 한 번도 보지 못한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번 작품의 캐스팅도 눈길을 끈다. 황정민, 조인성, 정호연 등 국가대표급 출연진과 할리우드 명품 배우들이 합심해 진용을 갖췄다. '곡성'에서 '일광'역을 맡아 명연기를 펼친 황정민은 'HOPE'에서 시골 경찰 '범석'을 연기하며 나홍진 감독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다. 또한, '안시성' '모가디슈'로 탄탄한 필모를 쌓으며 다양한 연기를 선보인 조인성은 젊은 사냥꾼 '성기'역을 맡는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이후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한 정호연 또한 경찰 '성애'역으로 합류하며 그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할리우드 출연진의 존재감 역시 압도적이다. '대니쉬 걸'로 제 88회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고 '툼레이더' 리부트에서 '라라 크로프트'를 소화했던 알리시아 비칸데르와 '엑스맨' 시리즈, '에어리언: 커버넌트' 등에서 독보적인 연기를 펼쳐 거장들의 러브콜이 끊이질 않는 마이클 패스벤더가 'HOPE'에 출연을 결정했다.
또한 '곡성' '기생충'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 걸출한 작품에서 카메라를 잡았던 홍경표 촬영감독을 비롯한 국내 최고의 제작진이 모였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나홍진 감독의 'HOPE'는 완성도 높은 한 편의 영화 그 자체의 의미 뿐 아니라 콘텐트 IP를 활용해 다양한 범위의 확장을 꾀할 수 있는 매력적인 프로젝트"라며 "무엇보다 나홍진 감독의 뛰어난 감각과 창의력에 대한 신뢰로 이번 투자와 배급을 결정했다. 'HOPE'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단위로 널리 알려지고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홍진 감독의 'HOPE'는 프리 프로덕션 단계를 거쳐 올해 중순 크랭크인 예정이다.
스포츠한국 모신정 기자 msj@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민선 아나운서, '축구 여신'의 비키니 인증…대놓고 몸매 자랑 - 스포츠한국
- 심으뜸, 구멍 난 모노키니 입고…잔뜩 화난 복근 자랑 - 스포츠한국
- 수지, 여름의 청량함 "AI급 미모" [화보] - 스포츠한국
- 제시카, 가슴라인 강조한 글래머러스 화보… 미모는 덤 - 스포츠한국
- 해명없이 떠난 김민재, 달래러 가는 클린스만... ‘괴물 수비수’ 터프함 어디로[초점] - 스포츠
- 'E컵 글래머' 홍영기, 가슴 살짝 가린 언더붑 비키니 "홍콩 해변" - 스포츠한국
- 이효리, 45세 나이 잊게 만드는 보헤미안 감성 [화보] - 스포츠한국
- 현아, 묘한 표정으로 도발적인 쩍벌 포즈…바지 안 입었나? - 스포츠한국
- 김민재 ‘폭탄 발언’ 클린스만도 인지했다, KFA “감독님이 나폴리 방문할것” - 스포츠한국
- DJ소다, 해외서도 눈 둘 곳 없는 패션…과감을 넘어 파격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