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라파알, 트리트먼트 임상시험서 모발 큐티클 개선 입증

강석봉 기자 2023. 3. 30. 16: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이유패밀리의 닥터라파알(Dr.RAPHA-R)은 자사 트리트먼트가 임상시험 결과 모발 큐티클 개선 효과를 입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닥터라파알이 지난달 ㈜프로브엠 피부임상연구센터에 자사 트리트먼트에 대한 모발 큐티클 개선 평가를 의뢰하면서 이루어졌다. 이번 평가에는 만 20~60세 성인 모발을 대상으로 시험 제품을 모발에 사용 후, 사용 전과 사용 2주 후의 모발 큐티클 변화를 비교하였다.

평가 결과는 닥터라파알 트리트먼트 2주 사용 후 염색과 펌으로 손상되어 끝이 갈라지고 뚝뚝 끊어지는 모발의 경우 90.830%의 개선율을 나타냈다. 또 ‘모발의 거칠기가 부드러워진 것을 느낀다’거나 ‘모발이 촉촉해지고 매끄러워졌다’고 응답하였다. 이외에도 흡수성과 발림성, 향의 정도, 사용감에 대해서도 모두 긍정적인 응답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계자는 “닥터라파알은 ‘RAPHA’의 ‘치료하다’라는 뜻에서 비롯된 브랜드로서, 일상의 불편함과 말못할 고민으로 근심하는 당신에게 기본에 충실한 9년의 연구 노하우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라파알 트리트먼트는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하이드롤라이즈드 단백질이 17종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