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그린핑거 야외놀이 워셔블 선크림 출시

전아름 기자 2023. 3. 30. 13: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가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물로 간단히 씻어낼 수 있는 신제품 '그린핑거 야외놀이 워셔블 선크림'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실제로 자외선차단제 세정용이성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신제품은 물만으로 99% 이상 세정되는 것으로 판명, 피부 결 등에 남을 수 있는 잔류물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고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담당자는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안 시엔 물로만 간단히..봄나들이 피부 건강 지키는 습관도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그린핑거 야외놀이 워셔블 선크림. ⓒ유한킴벌리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가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물로 간단히 씻어낼 수 있는 신제품 '그린핑거 야외놀이 워셔블 선크림'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선크림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필수 제품이다. 특히 아이 피부는 성인에 비해 각질층이 얇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피지의 양도 적기 때문에 선크림 사용이 중요하다. 그럼에도 사용 후 씻어 내려면 별도의 클렌저를 사용해야 하는 등 번거로웠던 사용경험 때문에 사용을 주저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실제로 유한킴벌리가 1~10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 기존 조사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로 '사용 후 클렌징이 힘들다'가 꼽히기도 했다. 

3년 연속 영유아 선케어 1위 브랜드(칸타 코리아 소비자 패널 서비스 조사결과(2019년 9월 9일~2022년 9월 11일, 5500샘플 기준)) 그린핑거는 클렌징이 고민이었던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면 아이들이 건강한 피부 관리 습관을 키우는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관련 시장의 성장도 이끌 수 있다는 판단으로 물 세안만으로 간단히 씻을 수 있는 선크림을 새롭게 개발하게 됐다고 전했다.

신제품은 물만으로도 쉽게 씻어 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실제로 자외선차단제 세정용이성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신제품은 물만으로 99% 이상 세정되는 것으로 판명, 피부 결 등에 남을 수 있는 잔류물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고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담당자는 설명했다.

신제품의 자외선 차단지수는 SPF50+ PA++++로 자외선 A와 B를 모두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보호, 보습, 진정 작용에 도움을 주는 모링가, 바오밥나무, 알로에 성분으로 구성된 그린핑거만의 보태니컬 프로텍션 솔루션을 함유했다. 식약처에서 고시하고 있는 알레르기 유발 가능향료 25종을 사용하지 않았고, 피부자극테스트도 완료했다.

그린핑거 담당자는 "아이들 피부를 건강히 보호하려면 선크림 사용을 일상적으로 해야 한다"라며, "소비자의 고민을 해결해줄 제품개발을 통해 아기때부터 건강한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신제품 출시 소감을 밝혔다.

한편 그린핑거는 15년 간의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온 가족용 스킨케어 라인업 '그린핑거 포레스트',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등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아우르는 종합 유아아동 솔루션 브랜드로서 확장해 가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