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영감의 끝, '마이바흐 S 680 버질 아블로'

2023. 3. 30. 1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0대 한정판 플래그십 세단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로젝트 마이바흐에서 영감을 받은 버질 아블로 콜라보 에디션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매틱 버질 아블로 에디션을 전시했다.

 새 차는 아티스트이자 건축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패션 디자이너인 버질 아블로가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고든 바그너와 협력해 설계한 독보적인 한정판 제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0대 한정판 플래그십 세단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로젝트 마이바흐에서 영감을 받은 버질 아블로 콜라보 에디션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매틱 버질 아블로 에디션을 전시했다.

 새 차는 아티스트이자 건축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패션 디자이너인 버질 아블로가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고든 바그너와 협력해 설계한 독보적인 한정판 제품이다. 21년 11월 버질 아블로가 갑작스럽게 타계(他界)하기 전 완성돼 150대 한정 수량으로 전 세계 출시됐다. 

 버질 아블로가 프로젝트 마이바흐를 위해 디자인한 독특한 투톤 컬러와 곳곳에 새겨진 로고를 통해 외관부터 인테리어까지 버질 아블로만의 예술 세계와 마이바흐의 뛰어난 장인 정신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마이바흐와 패션 아이콘 고(故) 버질 아블로의 두번째 협업 프로젝트이자 전기 쇼카 프로젝트 마이바흐는 이번 2023 서울모빌리티쇼 전시를 끝으로 아시아 투어의 마무리를 장식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2023 서울]벤츠, 몽클레르 협업 '프로젝트 몬도 G' 공개
▶ [2023 서울]미니가 꿈꾸는 모빌리티, '미니비전 어바너트'
▶ [2023 서울]KG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담은 O100·F100·KR10 콘셉트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