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전도연, '해피 엔드' 파격 노출 후 '광고 계약' 끝나…주진모와의 배드신, 수위가 어느 정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칸까지 간 영화지만, 노출신의 후폭풍으로 큰 상처를 입었다.
배우 전도연이 99년작인 영화 '해피 엔드'의 파격 노출신과 관련, 엄마가 우셨다는 사연과 함께 광고 계약까지 끝났던 일을 떠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칸까지 간 영화지만, 노출신의 후폭풍으로 큰 상처를 입었다.
배우 전도연이 99년작인 영화 '해피 엔드'의 파격 노출신과 관련, 엄마가 우셨다는 사연과 함께 광고 계약까지 끝났던 일을 떠올렸다.
3월 29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187회 명불허전 특집에는 배우 전도연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전도연은 본인이 바람난 유부녀로 나왔던 치정 스릴러극 '해피 엔드'가 언급되자, "얘기해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그때 당시 한석규 씨가 나오는 영화, 나오지 않는 영화 두가지고 나뉘었다. 어린 나이에 (한석규 없는 영화도) 된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배우로서 자존심과 신념 속에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정지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해피엔드'는 최민식 전도연 주진모가 출연한 작품. 높은 작품성으로 2000년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에 초대될 정도로, 기획 단계에서부터 탄탄한 시나리오로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치정 스릴러극이라는 당시로는 생소한 장르에,여주인공의 베드신 노출이 등장할 수 밖에 없는 구성. 절정의 인기를 누리던 전도연이 출연을 결정한 것만으로도 업계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당시 사회 분위기는 여배우의 노출에 대한 시선이 지금같지 않았고, 특히 톱스타 중에 톱스타인 전도연의 결정에 주위 반대가 심했던 것도 사실. "다 반대를 했다. 저한테도 사실 도전이라고 한다면 처음이었던 것 같다"고 밝힌 전도연은 "사실 엄마를 설득할 때 어머니가 그렇게 우실 줄 몰랐다. 시집 못 가면 어떡하냐고. 저 시집 잘 가려고 배우 한 거 아니지 않냐고 엄마를 설득했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물론 그렇게 배우로서 신념에 가득찬 전도연이지만, 당시 사회 분위기상 촬영 후 상처도 많이 받았다. "그걸 찍을 땐 좀 순수한 선택이었는데 했던 광고들이 다 끝났다. 그것도 잘 몰랐다, 왜 그런지를. 몰랐고 몰라서 시작을 했는데 끝나고 알았다. 사람들이 여배우한테 바라는 이미지와 인식이 어떤지를 그때 알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게 상처이기도 한데 저를 단단하게 만든 작품이기도 했다. '남자배우는 이런데 왜 여배우는 이렇지 않아'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누구도 나한테 손가락질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한 전도연은 "그래서 저는 오히려 사람들이 뭐라고 할수록 더 단단했던 것 같다"고 털어놓았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종언 “박수홍 돈 없어 김 6개 받고 변호..하염없이 울었다” 눈물
- '학폭' 황영웅, 경력도 거짓? 6년 일했다며 유니폼 공개한 D사 "근무한적 없다"('뒤통령')
- 김동현, 하반신 마비 충격 근황..“가슴 밑으로 감각 없어”
- 샤크라 전 멤버 보나 "려원·황보 불화 때문에 갑자기 해체했다는 루머 많아" ('근황올림픽')
- [종합]'삼둥이 아빠' 송일국, 판사 아내와 '별거' 중…"다시 태어나면 안 살고 싶다고 해" 충격
- [SC이슈] 아니 땐 굴뚝에 '디카프리오' 났다..'오징어 게임' 시즌3…
- 머라이어 캐리, 불륜의혹 터졌다…상대는 띠동갑 한국계 연하남[SC이슈]
- [SC리뷰] 김영옥, 위암 수술 후 섬망 증세…숨겨진 52억의 비밀은? …
- 김홍신, 사별 아내 향한 뒤늦은 사과 “12첩 밥상에 집착..정말 미안”…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