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세계 공항순위...1위 창이공항, 인천공항은

강유진 여행플러스 인턴기자(redjuice72@gmail.com) 2023. 3. 30. 07: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 한때 연간 이용객 7100만명을 기록하며 글로벌 공항으로 발돋움 한 인천국제공항의 전 세계 순위는 어떨까. 최근 항공업계 컨설팅 회사인 스카이트랙스가 2023 세계공항 순위를 발표했다.

인천국제공항 내부/사진=언스플래쉬
올해 순위에서 인천공항은 4위에 올랐다. 지난해 순위인 5위에서 한 계단 올라섰다. 인천공항은 2018년 최고 성적인 2위를 거둔 이후 최근 몇 년간 4, 5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1위는 싱가포르에 있는 창이 공항(Changi Airport)이 차지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카타르 도하의 하마드 국제공항(Hamad International Airport)에 빼앗긴 왕좌를 다시 탈환했다.

창이 공항의 실내폭포/사진=언스플래쉬
창이 공항은 랜드마크인 40m 높이의 실내 폭포와 나비 정원, IMAX 영화관을 포함한 280여 개의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공항 내부 호텔인 크라운 플라자 창이 에어포트(Crowne Plaza Changi Airport)는 8년 연속으로 세계 최고의 공항 호텔로 선정됐다.

2위에는 하마드 국제공항이, 3위는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이 이름을 올렸다. 4위 인천공항에 이어 5위는 프랑스 파리 샤를 드골 공항, 6위 튀르키예 이스탄불 공항, 7위 독일 뮌헨 공항, 8위 스위스 취리히 공항, 9위 일본 도쿄 나리타 공항, 10위 스페인 마드리드 바라하스 공항 순이었다.

스카이트랙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운영을 대폭 축소하긴 했지만 창이 공항은 언제나 여행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항이었다”며 “모든 유형의 손님들을 만족시킬 다양한 시설과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인기의 요인”이라 밝혔다.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스카이트랙스는 1989년 설립한 세계 최대의 항공사 및 공항 평가 사이트다. 이들은 1999년부터 매년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전 세계 500여 개의 공항의 순위를 집계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