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키치’로 주요 음원 사이트 올킬∙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연일 정상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또 신드롬적인 ‘아이브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
아이브는 오는 4월 10일 발매되는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선공개곡 ‘키치(Kitsch)’를 지난 27일 선공개했다.
‘키치’는 음원 공개 당일 오후 11시부터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에서 1위를 석권했다. 그리고 29일 현재까지 ‘키치’ 열풍은 현재 진행형이다.
이들은 멜론 톱100, 실시간 차트, 지니 실시간 차트, 벅스 실시간 차트, 플로 24시간 차트, 네이버 바이브(VIBE) 국내 급상승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멜론에서는 발매 21시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달성해 ‘멜론의 전당’ 밀리언스 앨범 반열에 올랐으며, 지금까지 스트리밍 횟수 또한 약 122만 회에 달하는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키치’ 뮤직비디오는 지난 27일 공개된 지 약 1시간 만에 100만 뷰를 달성했고, 지난 28일 공개 단 하루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달성(28일 오후 7시 30분 기준)해 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현재까지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약 1800만 회(29일 오전 10시 기준)로, 2000만 뷰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글로벌 팬들 반응 또한 뜨겁다. 전 세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뮤직비디오를 집계하는 지표인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서 ‘키치’는 연일 1위를 차지했다(28일, 29일 기준). ‘파워 하이틴’을 연상케 하는 싱그러운 에너지와,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자유로운 분위기에 화려한 영상미까지 더해진 뮤직비디오에 수많은 국내외 팬들이 열광하고 있다.
‘대체불가능’한 아이브의 존재감은 ‘키치’에서만 드러나는 것이 아니다. 이들은 데뷔 이래 발표한 싱글 앨범 타이틀곡인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그리고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톱100 및 실시간 차트에 모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뮤직비디오의 경우 지난 3월 21일 ‘러브 다이브’가 2억 뷰를 달성했고, ‘애프터 라이크’와 ‘일레븐’ 또한 1억 8천만 뷰로 2억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키치’ 선공개 3일 만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평정하고,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까지 연일 1위를 수성하며 4연타 메가 히트의 본격적인 시동을 건 아이브의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에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브의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는 오는 4월 10일 오후 6시 전격 발매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
- [종합]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도…서효림, 출연료 1억 넘게 못 받았다
- [공식] 아이유, 美 빌보드 선정 ‘한국 1위 뮤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