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엑스, 클립 앱 전면 개편…"생활 밀착형 서비스 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립은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과 대체불가토큰(NFT)을 보관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이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클립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 지갑 서비스인 만큼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이번 앱 개편을 단행했다"며 "클립에 보관된 토큰과 NFT의 사용성을 확대하며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QR코드 스캔 기능 홈 화면 중앙에 배치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립은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과 대체불가토큰(NFT)을 보관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이다. 지난해 7월 별도 앱으로 출시돼 앱과 카카오톡을 통한 사용이 모두 가능하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앱 진입 시 주요 토큰 시세 정보와 유저의 최근 활동 내역, 클립 사용자들이 즐겨 쓰는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QR코드 스캔 기능을 홈 화면 중앙에 배치해 오프라인 현장에서 빠르게 카메라를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토큰 및 NFT 영역의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토큰 탭에서는 유저가 클립에서 관리하고 있는 토큰을 원화 가치로 환산해 보여준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본인의 총자산 금액과 자산 변동 내역을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NFT 탭에서는 보유한 NFT 목록을 한눈에 살펴보고 NFT 발행 시 제공되는 QR코드, 소유자 전용 콘텐츠 등의 혜택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자산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를 위한 토큰 구매 가이드, 토큰 교환 및 NFT 활용법 등을 담은 콘텐츠도 담았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클립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 지갑 서비스인 만큼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이번 앱 개편을 단행했다”며 “클립에 보관된 토큰과 NFT의 사용성을 확대하며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LG엔솔, 美 IRA 보조금..세액공제 대신 '현금 수령' 검토
- 문화비 40%, 전통시장 50%로 소득공제 상향..휴가 권장
- [영상] 37m 항타기 쓰러지며 주택가 건물 3개 덮쳐
- 30억 상간소송 '노소영'…법조계 "위자료 1억도 쉽지않다"[사랑과전쟁]
- "간판 내리겠다" 소아과 의사들 '작별인사'...복지부, 긴급 점검
- [단독]코레일, 3년간 BTS RM 개인정보 몰래 본 직원 '해임'
- ‘은퇴설’ 김민재, “힘들다는 의미가 잘못 전달... 사과드린다”
- "'오피스 남편' 둔 아내..따져 묻자 "육체관계 없다, 뭐가 문제"
- 넥스트 출신 임창수, 베트남서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
- 체포 사실에 ‘당황’한 권도형…“각국서 VIP 대접 받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