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남동생' 싸이커스, 밝은 에너지로 무장한 자신감 "신인상 목표"[종합]

윤상근 기자 2023. 3. 29.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Q엔터테인먼트의 신인 아이돌그룹 싸이커스(xikers, 민재 준민 수민 진식 현우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가 2023년 치열한 보이그룹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까.

싸이커스는 29일 오후 4시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데뷔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 쇼케이스를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그룹 싸이커스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윤상근 스타뉴스 기자] KQ엔터테인먼트의 신인 아이돌그룹 싸이커스(xikers, 민재 준민 수민 진식 현우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가 2023년 치열한 보이그룹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까.

싸이커스는 29일 오후 4시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데뷔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 쇼케이스를 열었다.

먼저 이날 싸이커스는 "너무 꿈에 그리던 순간이라 데뷔가 실감나지 않았는데 이 무대를 통해 실감이 난다"라며 "데뷔가 코앞에 다가와서 설레기도 하고 믿겨지지 않는다. 열심히 준비한 이번 앨범이 세상에 나와서 떨리고 앞으로 보여드릴 매력 많으니 기대 많이 해달라"라고 말했다.

그룹 싸이커스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3.03.29 /사진=김창현 기자

싸이커스는 "'도깨비집'은 신비하고 즐거운 매력의 사운드가 포인트"라고 답하고 "앞으로 펼쳐질 우리의 이야기의 첫 시작이다. 에이티즈 홍종 선배님이 모든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주셔서 영광"이라고 말했다. 싸이커스는 "우리의 활동을 통해 새로운 세대를 열었다는 말을 듣고 싶고 무한 잠재력이라는 표현도 듣고 싶다"라고 답했다.

이날 싸이커스는 "홍종 선배님께서 감사하게도 저희 데뷔 앨범 전곡 작업에 참여해주셨다. 곡 가이드를 참고하며 가져야 할 자세와 방향성 등을 알려주셔서 작업에 도움을 주셨다"라며 "다른 선배님들도 모니터도 봐주시고 에너지도 좋다고 열심히 응원하고 있겠다고 말씀해주셔서 큰 힘이 됐다. 선배님들께서 공연 이후 숙소에 오셔서 함께 일하는 스태프와 많은 분들에게 잘 해야 한다고 해주셨다"라고 말했다.

싸이커스는 이어 더블 타이틀 곡 '도깨비집'에 대해 "익살스럽고 장난스러운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고 '락스타'는 우리만의 청춘과 밝은 에너지를 보여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싸이커스는 보이그룹 경쟁에 대한 질문에 "올해 많은 보이그룹들이 데뷔를 하고 있다는 걸 인지하고 있다. 우리는 팀명의 의미에도 담겨 있듯이 무한한 좌표와 시간을 여행하면서 무엇이든 될수 있는 가능성과 잠재력을 갖고 있는 것이 우리만의 차별화이고 밝은 에너지와 무대에서의 퍼포먼스를 보여드리려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조금 긴장되기도 하지만 (경쟁에서) 이겨낼 수 있다"라고 답했다. 이어 "멤버들이 03 04 05년생으로 구성돼 있다. 10명 만의 팀워크도 좋은 편이고 다인원 그룹이라 오랜 기간 소통해왔고 대화를 주도해서 이끌어내면 10명 모두 의견과 생각을 자유롭게 나눠보려고 한다"라고 답했다.

싸이커스는 "올해 많은 팀들이 데뷔하고 경쟁하게 됐는데 올해 신인상을 받고 싶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어 "롤모델은 에이티즈 선배님이다. 좋은 조언도 해주시고 피드백도 많이 해주셔서 발전을 할수 있었다. 우리도 선배님들처럼 다음 후배들에게 많은 조언을 할수 있는 팀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싸이커스는 KQ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개발 노하우를 녹여낸 데뷔 시스템 케이큐 펠라즈(KQ Fellaz) 2기를 거친 10인조 멤버들로 구성됐으며 팀명은 좌표를 상징하는 단어 'x'와 여행자라는 의미의 단어 'hiker'를 차용, '좌표를 찾아 시간과 공간을 여행하는 소년들'이라는 의미를 나타냈다. 싸이커스는 KQ엔터테인먼트 선배인 에이티즈의 월드투어 콘서트 오프닝 무대에도 참여해 일찌감치 전 세계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기도 했다.

앨범 '도깨비집'(TRICKY HOUSE)은 지난 2022년 싸이커스 프리 데뷔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했던 곡으로, 한국 설화에 나오는 도깨비라는 소재를 발리우드 무드의 멜로디에 녹여낸 중독성 강한 곡이다.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은 오는 3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sgyoon@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