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데뷔' 싸이커스 "신인상 받고 에이티즈처럼 될래요"[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보이그룹 싸이커스(xikers)의 패기 넘치는 출사표다.
싸이커스는 KQ엔터테인먼트가 2018년 에이티즈를 데뷔시킨 이후 약 5년 만에 새롭게 론칭하는 보이그룹이다.
싸이커스는 하루 뒤인 30일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을 발매해 본격적인 데뷔 활동에 돌입한다.
민재는 "올해 많은 보이그룹분들이 데뷔하셨고, 데뷔하실 예정이란 걸 인지하고 있다"면서 "저희만의 좌표를 그려가면서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알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 미니앨범 내고 데뷔
신인 보이그룹 싸이커스(xikers)의 패기 넘치는 출사표다. 29일 오후 6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데뷔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연 이들은 “꿈에 그리던 데뷔를 하게 돼 떨리고 설렌다”고 입을 모았다. 그러면서 “대중에게 센세이셔널한 느낌으로 다가가 확실한 눈도장을 찍어 새로운 세대를 열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싸이커스는 KQ엔터테인먼트가 2018년 에이티즈를 데뷔시킨 이후 약 5년 만에 새롭게 론칭하는 보이그룹이다. 민재, 준민, 수민, 진식, 현우,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 등 10명으로 팀을 꾸렸다. 팀명은 좌표를 상징하는 단어 ‘x’와 여행자라는 의미의 ‘하이커’(hiker)를 조합해 만들었다. ‘좌표를 찾아 시간과 공간을 여행하는 소년들’이라는 뜻이다.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미니앨범인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으로 ‘좌표를 찾아 시간과 공간을 여행하는 소년들’의 이야기를 전하려 한다. 더블 타이틀곡 ‘도깨비집’(TRICKY HOUSE)과 ‘록스타’(ROCKSTAR)를 비롯해 ‘더 트리키즈 시크릿’(The TRICKYs Secret), ‘도어벨 링잉’(Doorbell Ringing), ‘트리키’(TRICKY), ‘다이내믹 청량’(Dynamic 淸亮), ‘싸이키’(XIKEY), ‘오 마이 가쉬’(Oh My Gosh) 등 총 7개의 트랙으로 구성한 앨범이다.
데뷔 때부터 더블 타이틀곡을 내세운다는 점도 이목을 끄는 지점이다. 예찬은 “‘도꺠비’로 장난기 많은 모습을, ‘록스타’로는 청춘의 밝은 에너지를 발산하고 싶었다”고 더블 타이틀곡 전략을 편 이유를 밝혔다.
타이틀곡 중 ‘도깨비집’은 시공간이 뒤엉킨 집에 들어간 소년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틱한 구성이 돋보이는 발리우드풍 뭄바톤 장르 곡이다. 세은은 “전래동화에 자주 등장하는 소재인 도깨비를 발리우드 사운드에 녹여냈다. 신비함과 즐거움이 포인트인 곡”이라고 소개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록스타’는 소년들의 꿈과 역동감을 표현한 포스트 펑크 장르 곡이다. 수민은 “리드미컬하고 톡톡 튀는 멜로디가 특징인 곡이자 10명 각자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에이티즈는 이들의 롤모델이기도 하다. 세은은 “선배님들이 스태프들에게 잘해야한다는 조언을 해주셔거 그 조언대로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준민은 “회사에 갈 때마다 좋은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저희가 발전해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저희도 소속사가 다음 그룹을 만들 때 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선배가 되고 싶다”고 소망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비 40%, 전통시장 50%로 소득공제 상향..휴가 권장
- [영상] 37m 항타기 쓰러지며 주택가 건물 3개 덮쳐
- 30억 상간소송 '노소영'…법조계 "위자료 1억도 쉽지않다"[사랑과전쟁]
- "간판 내리겠다" 소아과 의사들 '작별인사'...복지부, 긴급 점검
- [단독]코레일, 3년간 BTS RM 개인정보 몰래 본 직원 '해임'
- ‘은퇴설’ 김민재, “힘들다는 의미가 잘못 전달... 사과드린다”
- "'오피스 남편' 둔 아내..따져 묻자 "육체관계 없다, 뭐가 문제"
- 넥스트 출신 임창수, 베트남서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
- 체포 사실에 ‘당황’한 권도형…“각국서 VIP 대접 받았는데”
- “이재명, ‘김부선’ 옥수동 갔었다, 車타고”…민주당 “개인 주장”